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2

[1] 그리기 도구에 사용할 수있는 영향 원 
[2] 브러시 크기 
[3] 잉크 
[4] 앤티 앨리어싱 
[5] 브러쉬 모양 
[6] 브러쉬 
[7] 살포 효과 
[8] 스트로크 
[9] 지질 
[10] 수채화 경계 
[11] 삭제 
[12] 보정 
[13]들이 사정 
[14] 돌출 방지

그리기 도구는 옵션 항목이 많이 있습니다. 조정에 따라 어떤 그리기도 할 수있는 것이 CLIP STUDIO PAINT 특징 중 하나입니다.

[1] 그리기 도구에 사용할 수있는 영향 원

항목에 따라서는 그 수치를 그릴 때 변화시킬 수 "영향 원본"설정이있는 것이 있습니다. 영향 원래 설정은 영향 원래 설정 대화 상자에서합니다. ■ 입력 압력 : 펜 태블릿을 사용했을 때, 그 압력을 입력 값으로 사용합니다. 압력은 그 입력 값과 출력값의 관계를 그래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압력과 출력이 정비례의 관계가있어 압력의 정도가 그대로 크기에 반영됩니다. (B) 그래프가 왼쪽에 부푼 그래프는 압력이 낮을 때 출력이 크기 때문에 '부드러운'이라는 느낌입니다. (C) 그래프가 오른쪽 아래에 부푼 그래프는 압력이 높을 때 출력이 작기 때문에 "단단한"라는 느낌입니다. 압력은 개인차가 크고, 사용하는 태블릿의 성능에 좌우되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조정합니다. 기울기 : 기울기를 감지하는 펜 태블릿을 사용했을 때, 그 기울기를 입력 값으로 사용합니다. 기울기는 압력뿐만 아니라 그 입력 값과 출력값의 관계를 그래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 커서의 이동 속도를 입력으로 사용합니다. 랜덤 : 입력 값을 임의로 설정합니다. ※ 각 입력 항목의 왼쪽 박스에 체크를 넣은 항목이 영향 원본으로 사용됩니다. ■ 최소 각 입력 항목이 최소 ​​일 때 설정 한 값을 100으로했을 때의 몇 %로 렌더링 할까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브러쉬 크기를 100으로 설정하고 압력의 최소값을 50으로했을 때, 압력이 전혀 들지 않을 때 브러시 크기가 50입니다. 


















[2] 브러시 크기



① 브러시 크기 : 브러시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② 화면 크기로 지정 : 캔버스의 배율에 맞게 크기가 변화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외형의 크기는 항상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③ 최소 1 픽셀 : 예를 들어 크기의 영향 원본을 "압력"으로 설정했을 때, 압력이 약한 때에도 최소 1 픽셀 렌더링 선이 유지되도록합니다. 

[3] 잉크



① 불투명도 : 브러시의 불투명도를 조정합니다. ② 합성 모드 : 브러쉬의 합성 모드를 선택합니다. 각 합성 모드의 효과는 레이어 합성 모드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레이어 합성 모드에는없는 것도 있습니다. (브러쉬의 합성 모드 효과에 대해서는 "서브 도구 설정 가이드"의 "설정 항목 목록 (가나다순)> 아행>이> 잉크"를 참조하십시오.) 브러쉬 합성 모드는 그리기 레이어 에 그려진 것 밖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아래의 레이어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기초 혼색]이 꺼져있는 경우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③ 기초 혼색 :이 레이어 이미 그려진 색을 섞어 가며 그립니다. 색상 혼합 : 통과 한 부분의 색상을 섞어 그립니다. · 스며 : 통과하는 부분의 색상과 브러쉬의 색깔을 섞어 그립니다. ④ 칼라 량 : 기초 색 (레이어에 이미 그려진 색)과 전경색 RGB 성분을 혼합하는 비율을 조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전경색 RGB 성분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 칼라 농도 "0"으로 설정. 기초 혼색 "색상 혼합"으로 설정. 100 : 기초 색깔에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50 : 기초 색상이 50 % 섞인 상태로 렌더링됩니다. 0 : 기초 색으로 렌더링됩니다.⑤ 칼라 농도 : 기초 색 (레이어에 이미 그려진 색)과 전경색 투명 성분의 비율입니다. 값이 클수록 전경색 투명 성분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 칼라 량 "0"으로 설정. 기초 혼색 "색상 혼합"으로 설정. 왼쪽 : 칼라 양은 "0"이므로, 기초에 빈 부분에서 전경색을 반영, 기초 색상에 달했다 부분에서 기초 색상과 전경색을 섞어 서서히 기초 색이되어 있습니다. 중앙 : 기초 색상 부분에서 그리기를 시작하면 전경색은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오른쪽 : 기초 색상 투명 성분에 관계없이 브러시로 설정 한 투명 성분의 비율로 그립니다. ⑥ 색상 연장 : 스트로크 시작 지점의 색상을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그리기를 조정합니다. ※ 칼라 량 "0"칼라 농도 "0"으로 설정. ⑦ 번지 힘 : 기초 혼색을 "번짐"로 설정했을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⑧ 서브 전경색 혼합 비율 : 메인 전경색과 하위 전경색으로 색상을 혼합합니다. 0에 가까울수록 기본 색상에 가까운 100에 가까울수록 서브 컬러에 가까운 색입니다.





























[4] 앤티 앨리어싱

브러쉬 이미지에 앤티 앨리어싱을 설정합니다.


[5] 브러쉬 모양



① 사전에 등록 : 지금 선택한 브러쉬를 사전에 등록합니다. ② 브러시 모양을 적용 : 브러쉬 모양을 프리셋에서 선택 적용합니다.

[6] 브러쉬



① 선단 형상 : 브러쉬 끝으로 사용하는 패턴을 "원"또는 "자료"에서 선택합니다. 자작 패턴도 설정할 수 있으므로, 원래의 브러쉬도 만들 수 있습니다. 구성에 따라 하나의 브러시로 여러 종류의 패턴을 연속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 브러쉬 모양의 설정 방법은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소재를 만들자! 그리기 도구의 기본 ① 기본 "을 참조하십시오. 
※ 여러 패턴을 하나의 브러시로 설정하는 방법은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소재를 만들자! 그리기 도구의 기본 ② 멀티 브러쉬"를 참조하십시오. ② 경도 : 숫자 100은 가장자리가 선명 (딱딱한)과 숫자 1은 흐림 (부드러운) 터치합니다. [브러쉬]에 "원"을 설정 한 경우에만 설정할 수있는 항목입니다. ③ 두께 : 첨단 이미지의 두께를 조정합니다. "100"가 원래 두께입니다. ④ 적용 방향: ③ 설정을 '수평'또는 '수직'에 적용시킵니다. ⑤ 방향 : 첨단 이미지의 방향을 각도로 조정합니다. "0"이 등록한 상태의 방향입니다. ⑥ 브러쉬 농도 : 브러쉬의 농도를 조정합니다. ⑦ 간격에 의한 브러쉬 농도 조정 : 간격이 좁아 때 농도를 낮추고 그리기 농도가 거의 일정하게되도록 조정됩니다.












[7] 살포 효과



① 살포 효과 : 선택하면 에어 브러시처럼 끝 이미지 스프레이 형태로 그립니다. ② 입자 크기 : 브러쉬 이미지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브러쉬 크기와는 다릅니다.)


POINT : 살포 효과를 선택하면 브러쉬 크기와 입자 크기
브러시 크기는 입자를 분사 범위를 말합니다 입자 크기는 브러쉬 이미지의 크기를 말합니다.



③ 입자 밀도 : 입자의 밀도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의 수가 증가하여 밀도가 높아집니다. ④ 살포 편향 : 브러쉬 이미지를 중심에 대는 비율을 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브러쉬 이미지가 중심에 따릅니다. ⑤ 입자의 방향 : 브러쉬 이미지의 방향을 조정합니다. 브러쉬의 방향과는 다릅니다. "0"이 등록한 상태의 방향입니다.






POINT 입자 방향의 영향 원래
입자의 방향도 영향 소스를 선택할 수 있지만, 설정이 다른 것과는 다릅니다. ① 없음 : 일정합니다. (단, 무작위로 설정했을 때는 랜덤하게 배송됩니다.) ② 선의 방향 : 선이 향하는 방향을 정 위치로 방향을 변경합니다. ③ 살포 전체의 방향 : [브러쉬]의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합니다. ④ 살포 중심으로 집중 : 살포의 중심에 정 위치에 방향을 바꿉니다. ⑤ 랜덤 : 방향을 임의로 변경합니다. 최소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스트로크



① 간격 : 브러쉬의 간격을 조정합니다. 수치로 조정하거나 "넓은" "보통" "좁은"에서 선택합니다. ② 연속 분사 : 펜을 같은 장소에서 계속 눌렀을 때, 누르고있는 동안 드로잉하고 있습니다. ③ 리본 : 스트로크 선에 맞게 이미지를 변형시키면서 그립니다.④ 배치 : 몇몇 끝 이미지를 하나의 브러시에 사용하는 경우 표시 순서를 설정합니다. ⑤ 브러쉬끼리를 비교 어두운 합성 : 끝 패턴이 겹치는 때, 어두운 쪽의 색으로 거듭합니다.













[9] 지질

선단 형상에 "원"을 설정하고있을 때 유효한 옵션입니다. ① 지질 : 클릭하면 [용지 질감 소재 선택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지질에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질 "없음"으로 설정하려면 오른쪽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용지 텍스처 사용할 수있는 (용지 텍스처 소재 선택에 표시되는) 소재는 용지 텍스처로 사용할 설정을하고있는 소재뿐입니다. ② 지질 농도 : 지질을 어느 정도 농도로 반영 여부를 조정합니다. ③ 농도 반전 : 이미지의 흑백을 반전시켜 사용합니다. ④ 농도 강조 : 이미지의 색상의 색조를 강조하여 사용합니다. ※ 브러시의 불투명도 → "50"로 설정. ⑤ 배율 : 지질에 사용하는 이미지를 확대, 축소합니다. ⑥ 회전 각 : 지질에 사용하는 이미지를 회전시킵니다. ⑦ 지질 적용 방법 : 지질을 사용하여 그린 선에 합성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⑧描点마다 적용 : 「온」→ 그린 패턴에 지질이 적용됩니다. "OFF"→ 그린 선에 지질이 적용됩니다. "On"으로 설정하면 렌더링시 패턴이 겹치는 부분이 진해집니다. 지질은 같은 지질을 설정해도, 경도, 투명도,描点마다 적용의 온, 오프 등으로 그린 선 이미지가 바뀝니다.























[10] 수채화 경계



① 수채화 경계 : 브러시의 가장자리에 물에 번졌다 같은 효과를 넣습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수채화 경계의 폭이 넓고 색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 투명도 영향을 "50"밝기 영향을 "100"으로 설정. ② 투명도 영향 : 수채화 경계의 투명도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투명도가 높아집니다. ③ 밝기 영향 : 수채화 경계의 밝기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밝기가 떨어집니다. (검게) ④ 드래그 후 처리 : "On"으로하면 그리기 할 때 수채화 경계가 부여되지 않고 그리기가 끝나고 나서 수채화 경계가 부여됩니다. ⑤ 흐림 폭 : 드래그 후 처리가 "ON"으로되어있을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채화 경계 부분을 흐리게합니다.













[11] 삭제



① 벡터 삭제 : 벡터 레이어에서 지우기 방법을 설정합니다. ② 모든 레이어를 참조 : 벡터 지우기에 "교차점까지"를 선택한 경우에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On"으로하면 편집 레이어가 아닌 벡터 레이어도 참조합니다. ③ 모든 레이어를 삭제 : 잉크의 합성 모드가 "삭제" "삭제 (비교)"로되어있는 경우 설정할 수 있습니다. "ON"하면 어떤 레이어에 그려져 있는지에 관계없이 삭제합니다. ※ [지우개] 도구 벡터 삭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벡터 레이어를 활용> [3] 벡터의 지우개 "를 참조하십시오. 


[12] 보정



① 각을 곤두하기 : 각진 선을 그릴 때 모서리를 세웁니다. [보정] : 손떨림에 의한 선 왜곡을 수정하거나 곡선을 매끈하게 보정합니다. ② 손떨림 보정 : 보정 수치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보정이 강하게 걸립니다. 이 항목에서 설정하는 보정 스타일러스 펜이 태블릿에 닿는 순간에 보정하는 것입니다. ③ 속도에 의한 조정 : "On"으로하면 렌더링 속도가 빨라 질수록 보정이 강하게 걸립니다. 섬세한 부분을 차분히 굽는 때 보정을 들이지 않고 그리기하고자하는 경우에 유효한 옵션입니다. ④ 후 보정 : 보정 수치를 조정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보정이 강하게 걸립니다. 이 항목에서 설정하는 보정은 그려지지 직후에 선을 보정하는 것입니다. [후 보정은 설정 값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고르지 떨고있는 선에서도 극단적 인 정도 매끄럽게 보정을 걸 수 있습니다. ⑤ 속도에 의한 조정 : "On"으로하면 렌더링 속도가 빨라 질수록 보정이 강하게 걸립니다. 섬세한 부분을 차분히 굽는 때 보정을 들이지 않고 그리기하고자하는 경우에 유효한 옵션입니다. ⑥ 배율에 의한 조정 : "On"으로하면 배율 보정의 강도를 조절하여 보정합니다. 배율이 작을수록 보정이 강하게 걸립니다. 배율을 크게 할 때 세세한 부분을 그린다 때의 보정은 강하게 들지 않아도 때문입니다. ⑦ 베 지어 곡선 : "On"으로하면 보정 걸린 곡선은 2 차원 베 지어집니다. 벡터 레이어에서 사용했을 때, 나중에 곡선을 조정할 때 2 차 베 지어로 조정됩니다. ⑧ 털어 : 펜 태블릿에서 압력을 빼면서 선을 치렀다 때 얼마나 추종 하는지를 수치로 조정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추종이 길어집니다. ⑨ 스냅 가능 : 통치자의 스냅을 설정합니다. ⑩ 벡터 흡착 : 벡터 레이어에서 이미 그려져있는 선 근처에서 그리기를하면 그 선에 흡착시키는 설정입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흡착하는 힘이 강해집니다. 
















[13]들이 분리



①들이 분리 : 압력에 관계없이 선 잡아 당기기 시작 "들어가"라고 당겨 끝 "사정"에 지정한 파라미터의 설정을 반영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들어 사정 영향 대상 설정에서 설정합니다. ② 지정 방법 : 들어가 사정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 길이 지정 : 범위를 길이로 지정합니다. 백분율 지정 : 선의 길이를 100 %로했을 때의 비율로 지정합니다. 페이드 : 지정된 길이에서 최소값까지 값을 점차 반영합니다. (들어가 설정할 수 없습니다.) ③ 들어가 : "ON"하면 "진입"의 범위에서 매개 변수가 변화합니다. 또한 그 범위를 수치로 지정합니다. ④ 분리 : "ON"하면 "분리"의 범위에서 매개 변수가 변화합니다. 또한 그 범위를 수치로 지정합니다. ⑤ 속도에 의한 들어가 사정 : "On"으로하면 속도에서 들어 분리의 범위가 변경됩니다. 빠를수록 범위가 길어집니다. ■ 들어가 사정 영향 대상 설정 아래의 매개 변수를 "들어가"는 최소값에서 최대 값으로 "분리"는 최대 값에서 최소값으로 변화시킵니다.














[14] 돌출 방지



① 참조 레이어의 선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 참조 레이어를 참조하여 그릴 때 참조 레이어의 그리기에서 나오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 참조 레이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CLIP STUDIO PAINT 호랑이의 권> 참조 레이어를 활용 · 기본편 "을 참조하십시오. ② 벡터의 중심선에서 칠 멈출 : 벡터 레이어를 참조 레이어로있을 때, 벡터의 중심선에서 칠 멈추도록 설정합니다. ①이 "On"으로 설정된 경우에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 클라 레이어 그리기에 앤티가 걸려있는 상태에서도 칠 남겨 만들지 않고 예쁘게 그리는 있습니다. ③ 색상 오차 : 같은 색으로 처리되는 범위를 지정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많은 색상을 허용 범위로 간주합니다.①이 "On"으로 설정된 경우에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영역拡縮 : 얼마나 공간을 늘리거나 (좁게하거나)을 설정합니다. ①이 "On"으로 설정된 경우에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조 레이어를 래스터 레이어로 그리기 앤티가 걸려있는 경우 앤티 앨리어싱 부분에 발라두고 있습니다. 이 영역을 약간 확장하여 칠 남겨 만들지 않고 그릴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⑤拡縮방법 : ④이 "On"으로되어있을 때, 그拡縮방법을 지정합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