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2
※ Debut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1] 페이지마다 담당하는 
[2] 공정마다 담당하는 (관리자가 공동 작업 데이터 충돌을 해제하는 경우) 
[3] 공정마다 담당하는 (작업자가 공동 작업 데이터 충돌을 해제 경우)

공동 작업의 자세한 설정 방법 등은 설명서의 다음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해설 : 페이지 관리 [EX]> 공동 작업 기능 사용시 화면 
■ 메뉴> 페이지 관리 메뉴 [EX]> 공동 작업 매뉴얼의 다운로드는 여기 ↓ http://www.clip-studio.com/clip_site/howto/ library / page / view / manual_download_01_csp



[1] 페이지마다 담당하는

여러 사람이 하나의 작품을 제작할 때, 페이지마다 담당을 결정하고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담당 이외의 페이지는 작업 할 수 없도록 잠금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의 중복이나 잘못 담당 외의 페이지를 작업 해 버리는 실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작업 파일을 공동 파일에 반영시킬 때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므로 로그에서 진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클 「셀 시스 "의 경우관리자와 이용자 공동 작업 파일 설정을 한 사람이 "관리자"입니다. 관리자로부터 연락을 받아 지정된 파일을 검색하고 작업을하는 사람은 「이용자」입니다. 미리 정해 두자! · 공동 파일의 저장 위치를 결정 작업자 전원이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둡시다. · 각각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이름을 결정 해 둡시다.














펜 입력까지 끝났다고 공동 작업 설정하자.

여기에서는 페이지 단위로 작업을 분담합니다. 
잘못된 담당 외의 페이지를 작업하지 않도록 담당 페이지 만 작업 할 수 없도록 잠금 장치를 걸 수 있습니다.


파일의 준비했기 때문에, 각각의 페이지에 담당자를 설정하자.

페이지마다 담당자를 설정합니다.

펜 입력까지 끝났으므로, B 군과 C 씨는 각각 담당의 페이지를 작업 해주세요. 
배경 작업이 끝난 페이지는 D 씨에게 담당을 변경하는군요.

네, 라져!

이용자 (작업을하는 사람)은 지정된 위치에서 파일을 자신의 PC에 가져옵니다.

나는 1 페이지에서 3 페이지구나.

화면에서 자신의 담당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페이지의 작업이 끝났으므로 반영했습니다.

작업 한 페이지에 녹색 마크가 표시되므로, [페이지 관리] 메뉴 → [공동 작업] → [공동 작업 데이터에 변경을 반영에서 작업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작업 내용을 반영 할 때 코멘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C 씨는 4 페이지의 배경이 끝난 것 같다. 
4 페이지의 담당을 D 씨로 변경했기 때문에 D 씨 톤을 부탁합니다.

설정 한 사람을 일단 취소하고 다른 사람으로 설정하여 담당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좋아, A 군에서 연락이 왔기 때문에 조속히 톤을 붙이는거야. 
그나마 실수 2 페이지를 열어 버렸다!

담당 외의 페이지를 편집하려고하면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상당히 작업이 진행되어왔다 네요. 이 상태로 힘내 자!

로그에서 각각의 작업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공정마다 담당하는 (관리자가 공동 작업 데이터 충돌을 해제하는 경우)

작업 공정별로 분담하는 경우는 각각의 작업자가 여러 페이지에 액세스하여 자신이 담당하는 작업 공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작업자가 자신의 편집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려고하면 "경쟁"이 발생합니다. 
충돌이 발생하면 각각의 변경을 하나로 공동 작업 데이터를 적절한 상태로 구성해야합니다. 
여기에서는 관리자 A 씨가 각 작업자의 파일을 확인, 정리를하여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만화가 셀 시스 에이미 선생님과 도우미의 경우 관리자와 이용자 공동 작업 파일 설정을 한 사람이 "관리자"입니다. 관리자로부터 연락을 받아 지정된 파일을 검색하고 작업을하는 사람은 「이용자」입니다. 미리 정해 두자! · 공동 파일의 저장 위치를 결정 작업자 전원이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둡시다. · 각각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이름을 결정 해 둡시다. · 각각의 작업 분담을 정해 둡시다. · 같은 페이지를 여러 사람이 작업하기 때문에 작업을 시작할 때 공동 파일의 최신 상태의 것으로부터 시작 주석에는이 내용을 반드시 넣는다,라고하는 규칙을 미리 정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A 씨, 펜 입력까지 끝난거야. 공유 폴더에 저장 해두 었으니 후 잘 부탁드립니다.

맡겨주십시오 선생님! 확실 관리 해요!

여기에서는 관리자가 작업 분담 담당 페이지 등을 모두 관리하기 때문에, 담당자 이외의 사람이 작업 할 수 없도록 잠금 둡니다. 
관리자가 자신의 작업을 정리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공동 작업 데이터에 덮어 쓰기하는 것을 금지 설정해야합니다.

다음은 페이지마다 담당자를 설정이다! 말하자면 ,,,,

관리자가 담당을 지정해야합니다.

여러분, 파일 공동 작업 설정을 했으므로 알려 장소에서 파일을 검색하고 작업을 시작하십시오. 
1 페이지는 B 씨뿐입니다 만, 시간이 없기 때문에 2 페이지는 B 씨와 C 씨의 동시 작업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나중에 내가 정리 때문에 각각 자신있는 곳에서 작업을 진행하십시오. 
잘 부탁합니다.

네, 라져! 모두 힘내 자!


작업자는 지정된 위치에서 공동 작업 데이터를 자신의 PC에 가져옵니다.

내 담당은 톤입니다. 바로 1 페이지에서 작업을하자! 
내 담당 페이지는이 파란색 마크가 붙어있는 페이지구나.

자신이 담당이 페이지를 열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내 담당은 집중 선 등의 효과입니다. 
1 페이지에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2 페이지에서 작업을합니다. 
이 페이지는 B 씨도 담당했다 네요.

[페이지 관리 창에서 어떤 페이지가 누구의 책임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실수 한 페이지를 열어 버렸다!

담당 외의 페이지를 편집하려고하면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1 페이지의 톤이 끝난 때문에,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했습니다! 다음은 2 페이지를하고 있습니다.

작업 한 페이지에 녹색 마크가 표시되므로, [페이지 관리] 메뉴 → [공동 작업] → [공동 작업 데이터에 변경을 반영에서 작업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작업 내용을 반영 할 때 코멘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 데이터에 덮어 쓰기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내용은 썸네일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관리자에게 파일을 제출 한 형태입니다.)





작업 폴더를 업데이트하면 1 페이지에 "경쟁"마크가 표시된 때문에, B 씨가 새롭게 해 준 거지.

공동 작업 데이터에 덮어 쓰지 설정의 경우 사용자가 파일을 제출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면 관리자의 [페이지 관리 창에 "경쟁"마크가 표시됩니다. 
이 "경쟁"을 해제하는 작업은 관리자 A 씨가합니다.

이 페이지는 B 씨 밖에 작업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펜 입력 (원래 상태)에 B 씨의 작업 만 추가되면 OK구나.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B 씨의 작업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자.

관리자 인 A 씨가이 페이지를 검색하면 "충돌 파일"로 B 씨의 작업 파일이 A 씨의 작업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에, A 씨의 작업 폴더에 "충돌 파일"로 원본 데이터 , B 씨의 데이터의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또한 A 씨는 "충돌 해결"에서 원본 파일을 삭제 (B 씨의 파일을 공식적인 데이터로 채용)하고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을 실시합니다. 



나는 2 페이지의 톤이 끝난 때문에,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했습니다.

나도 2 페이지의 집중 선이 끝났으므로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 했어!


2 페이지는 B 씨와 C 씨가 새롭게 해 준 것 같다.

이용자가 자신의 파일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면 "경쟁"마크가 표시됩니다.B 씨와 C 씨가 반영 된 파일은 별도의 "충돌 파일"로 A 씨의 작업 폴더에 저장됩니다. 원래의 공동 작업 데이터도 A 씨의 작업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에, A 씨의 작업 폴더에 3 개의 "충돌 파일 '이 존재합니다.




우선 B 씨, C 씨의 작업을 정리하자. B 씨가 톤을 붙인 파일에 C 씨가 작성한 집중 선 레이어를 복사하여 삽입! 
이제 펜 넣어 톤과 집중 선이 들어간 상태로 되 더라.

1 페이지처럼 B 씨 만이 작업을 수행하면 B 씨의 데이터를 공식 데이터로 반영 시키면 좋겠지 만 작업 한 사람이 복수가되면 레이어의 이동 등으로 정리를하고 공식적인 데이터를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충돌 파일"을 열고 원본 데이터 B 씨의 데이터, C 씨 데이터를 B 씨의 데이터에 적합한 상태에 정리합니다. 어떤 파일 정리를 간지 (어떤 파일이 최종 형태인지)를 잊지 않도록합시다.





정리가 끝났으므로 "충돌 해결"을 내가 정리 한 B 씨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자.

"충돌 해결"에서 정리 한 파일을 공동 작업 파일에 사용하고 그 이외는 파기합니다. "충돌 해결"을하면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2 페이지는 B 씨와 C 씨의 작업을 반영한 것으로, 내가 베타와 대사를 넣어 완성! 
순조롭게 순조롭게! 이대로 점점 진행 시키자!

상당히 작업이 진행되어왔다 네요. 이 상태로 힘내 자!

로그에서 각각의 작업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공정마다 담당하는 (작업자가 공동 작업 데이터 충돌을 해제하는 경우)

작업 공정별로 분담하는 경우 각 작업자가 여러 페이지에 액세스하여 자신이 담당하는 작업 공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복수의 작업자가 같은 페이지를 작업하고 결과를 반영하려고하면 "경쟁"이 발생합니다. 
충돌이 발생하면 각각의 변경을 하나로 통합, 공동 작업 데이터를 적절한 상태로 구성해야합니다. 
여기에 작업을 한 사람이 파일의 확인, 정리를하여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셀 시스 고등학교 만연 부의 경우 관리자와 이용자 공동 작업 파일 설정을 한 사람이 "관리자"입니다. 관리자로부터 연락을 받아 지정된 파일을 검색하고 작업을하는 사람은 「이용자」입니다. 미리 정해 두자! · 공동 파일의 저장 위치를 결정 작업자 전원이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둡시다. · 각각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이름을 결정 해 둡시다. · 각각의 작업 분담을 정해 둡시다. · 같은 페이지를 여러 사람이 작업하기 때문에 작업을 시작할 때 공동 파일의 최신 상태의 것으로부터 시작 주석에는이 내용을 반드시 넣는다,라고하는 규칙을 미리 정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담당하는 페이지는 작업자가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지정된 파일에 잠금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공동 작업 데이터의 반영은 작업자에게 해달라고하기 때문에 공동 작업 데이터에 덮어 쓰기를 허용 해 둡니다. 
이 운용 방법으로 관리자 만 할 작업은 파일의 설정뿐입니다. 
그리고는 작업을하는 사람 (이용자)가 여러 사람이 작업 한 페이지도 업데이트합니다.


파일을 업했습니다! 1 페이지에서 8 페이지까지 펜 입력이 끝난 있기 때문에 각자 시작하십시오!

네, 라져! 모두 힘을 합쳐 마감 시간을 맞출거야!

작업자는 지정된 위치에서 공동 작업 데이터를 자신의 PC에 가져옵니다.

내 담당은 톤입니다. 바로 1 페이지에서 작업을하자!

1 페이지의 담당자를 자신에게 설정하고 페이지를 활성화하여 작업을 시작합니다.
페이지 담당자를 자신에게 설정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도 작업 중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내 담당은 집중 선 등의 효과입니다. 그럼 1 페이지를하자 일까. 
어머? B 군도 1 페이지를 작업하고 있었던 것. 
하지만 다른 페이지는 아직 ​​내가 작업 할 수 없기 때문에, 동시에 진행합시다.

담당자의 설정은 여러 사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페이지는 B 씨의 담당이되어 있습니다 만, C 씨도 1 페이지의 
담당자를 자신에게 설정합니다. 이제 1 페이지의 담당자가 2 명입니다.

1 페이지의 톤이 끝난 때문에,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했습니다!

작업 내용을 반영 할 때 코멘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이 페이지를 작업하지 않을 때는 "담당 지정 해제"둡니다. 
공동 작업 데이터에 덮어 쓰기가 허용되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내용이 썸네일에 반영됩니다.

1 페이지의 집중 선이 끝났다고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자. 
B 군이 먼저 업데이트 해 준 것 같구 나. 과연 B 군, 항상 작업이 빨라요.

작업 한 페이지에 녹색 마크가 표시되므로, [페이지 관리] 메뉴 → [공동 작업] → [공동 작업 데이터에 변경을 반영에서 작업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다른 사람이 먼저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하고있다하면 위와 같은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상태를 "경쟁"이라고합니다. "경쟁"마크가 표시되어있는 상태에서는이 페이지에 대해 여러 작업 파일이 존재하고, 최종형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나중에 작업을 공동 작업 파일에 반영하려고하고있는 C 씨가 "충돌 해결"을하고 공동 작업 데이터를 적절한 상태로합니다. 






우선 B 군과 내 작업을 정리하자. 
내가 집중 선을 넣은 파일에 B 군이 톤을 붙인 레이어를 복사하여 삽입! 
이제 펜 넣어 톤과 집중 선이 들어간 상태 되었어요.

B 군과 C 씨가 반영 된 파일은 별도의 파일 "충돌 파일"로 작업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에, B 씨의 작업 폴더에는 2 개의 "충돌 파일 '이 존재합니다. 1 페이지에 여러 사람이 작업 할 때 레이어 복사 등으로 정리를하고 공식적인 데이터를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충돌 파일"을 열고 B 씨의 작업 내용을 자신 (C 씨)의 데이터에 반영하고 적절한 상태로 구성합니다. 어떤 파일 정리를 간지 (어떤 파일이 최종 형태인지)를 잊지 않도록합시다.





정리가 끝났으므로 "충돌을 해결"을 내가 정리 한 자신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시다.

"충돌을 해결」에서 정리 한 파일을 공동 작업 파일에 반영하고, 그렇지 않으면 삭제합니다. 
※이 경우 대화의 "원래 작업 폴더에있는 편이 파일"자신 (C 씨) 파일 "공동 작업 데이터에서 가져 온 분의 파일"이 B 군의 파일입니다.

2 페이지는 B 군과 C 씨의 작업을 반영한 것으로, 나는이 베타와 대사를 넣어 완성! 
내 업데이트도 경쟁이 때문에, "충돌을 해결 '과'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을 했어.

작업 한 페이지에 녹색 마크가 표시되므로, [페이지 관리] 메뉴 → [공동 작업] → [공동 작업 데이터에 변경을 반영에서 작업을 공동 작업 데이터에 반영합니다.



상당히 작업이 진행되어왔다 네요. 이 상태로 힘내 자!

로그에서 각각의 작업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