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그룹화

이미 조인트와 강체가 자동으로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모델의 형상에 맞춘 엄격한 조인트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모델의 모양을 대략적으로 확인하고 충돌 판정 할 그룹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POINT 스테이지 창의 관점의 조작에 관해서

관점의 상하 좌우 이동

마우스 휠 + 마우스]


관점의 전후 이동

캐릭터의 영역 외에서 오른쪽 클릭 + 마우스]


관점의 회전

캐릭터의 영역 외에서 클릭 + 마우스]


 

이 모델은 주로 아래 모델의 기반이되는 「적색 영역의 파트 "라고 뒷머리에 해당하는 「청색 영역의 파트"등의 리본 "하늘색 영역의 파트"스커트에 해당하는 「황색 영역의 파트 "가 서로 접촉 한 경우를 상정하여 강체 그룹과 비 충돌 그룹을 결정 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후 공정되지만 각 부품의 까다로운 설정시 그룹 번호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적색 영역의 파트"그룹 번호 "1" "2" "4" "5" "6" 
"파란색 영역의 파트"그룹 번호 "8" 
"하늘색 영역의 파트"그룹 번호 "10" 
"노란색 영역의 파트"그룹 번호 "7"


 

POINT 강체 그룹과 비 충돌 그룹에 관해서

강체 그룹과 비 충돌 그룹을 결정하는 경우, 스커트처럼 여러 그룹에 끼지되는 강체 그룹의 설정에는 특히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델의 형상이나 CLIP STUDIO ACTION에서 모델에 적용 할 캐릭터 모션에 따라 다르지만, 스커트 등 다리의 그룹의 경직과 손, 머리 그룹의 까다로운 신체의 기반이되는 허리와 가랑이에있는 그룹의 강체에 끼워지는 형태가되어, 초기 설정 그대로 물리 연산을하면 복잡한 충돌 판정의 영향을 받게됩니다.


여러 그룹의 영향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것은 어렵 기 때문에, 스커트 등 다리의 그룹에만 충돌 판정을 활성화하고 그렇지 그룹은 비 충돌 판정 그룹으로 설정하는 등 모델의 형상이나 캐릭터 모션에 맞게 유연하게 그룹 설정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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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