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0

※ Debut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서브 뷰 팔레트를 소개합니다. 
활용하면 작화의 효율이 훨씬 업 할지도!?

1. 서브 뷰 팔레트는

[서브 뷰 팔레트는 기본 창과는 별도로 모든 이미지를 볼 수 팔레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서 사용할 색상을 스포이드 수 있습니다.

자료 이미지를 표시하고 그림과 선화 참고하거나 컬러 차트를 표시하고 색상을 스포이드하는 ...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2 이미지보기

[서브 뷰 팔레트 오른쪽 하단의 가져 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열기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열기 대화 상자에서 표시 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표시 할 이미지를 미리보기 팔레트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열 수도 있습니다.


POINT

[서브 뷰 팔레트에 표시 할 수있는 이미지 형식은 CLIP STUDIO PAINT 형식 (확장자 : .lip), BMP, JPG, PNG, TIFF, Targa, Photoshop 문서 형식 (확장자 : .psd), Photoshop 대용량 문서 형식 (확장 아이 : .psb)입니다.


로드 한 이미지는 CLIP STUDIO PAINT를 종료해도 기억되고 다시 시작했을 때도 표시됩니다. 
그러나 파일의 위치와 파일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는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로드해야합니다.


3 여러 개의 이미지를 표시

이미 [서브 뷰 팔레트에 표시되는 이미지가있는 경우 이미지를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이미지가있는 경우, 이전 사진] [다음 사진을 클릭하여 표시 할 이미지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4 이미지의 색상을 스포이드

[스포이드] 도구를 선택한 경우 서브 뷰 팔레트의 이미지에서 색상을 스포이드 수 있습니다.


도구의 단축키를 누르고있는 동안은 일시적으로 도구로 전환됩니다. 
[스포이드] 도구의 단축키 (기본적으로 [i] 키)를 눌러 이미지의 색상을 스포이드 수 있으므로 도구를 전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브 뷰 팔레트에서 자동으로 스포이드로 전환을 선택하고, 서브 뷰 팔레트에서만 자동으로 스포이트 도구로 바뀌게됩니다. 
메인 창에서 도구를 전환 할 필요없이 효율적으로 채색 작업 할 수 있습니다.


5 표시 작업

[서브 뷰 팔레트에 표시되는 이미지는 드래그하여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스포이드로 전환이 켜져있을 때와 스포이트 도구를 선택하는 경우는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절 슬라이더를 드래그하거나 [확대] [축소]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확대 · 축소 할 수 있습니다.


숫자 부분은 표시 배율을 나타냅니다. 클릭하여 배율을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trl] (Mac OSX의 경우는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대 [Ctrl] 키와 [Alt] (Mac OSX의 경우 [Option) 키를 누른 채 클릭하면 축소됩니다. 
[서브 뷰 팔레트 어딘가에 부분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마우스 휠을 돌려 확대 · 축소도 할 수 있습니다.

[피팅]를 선택하고 [서브 뷰 팔레트 크기 가득 전체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팔레트의 크기를 변경하면 이미지도 추종하여 확대 · 축소됩니다.



6 사진 삭제

[서브 뷰 팔레트에서 이미지를 제거하려면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표시된 이미지가 삭제됩니다.


7 [서브 뷰 팔레트의 표시, 비 표시를 키보드로 전환

팔레트 숨겨진 지름길을 할당 전환됩니다. 
즉시 전환되므로, 서브 뷰 팔레트를 큰 크기로 표시해서 작업의 방해가되지 않습니다.

[파일] (Mac OSX의 경우 [CLIP STUDIO PAINT 메뉴) → 바로 가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 설정 대화 상자의 설정 영역에서 주 메뉴를 선택하고 [창] → [서브 뷰를 선택하고 더블 클릭하거나 단축키 편집을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로 설정하고 싶은 키를 눌러 설정하고 OK를 클릭하여 바로 가기를 등록합니다.


설정 한 단축키를 누를 때마다, 서브 뷰 팔레트의 표시, 비 표시를 전환합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