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0

캔버스 전체의 파악에 편리한 [네비게이터 팔레트를 소개합니다. 
큰 캔버스의 제작에 활약 틀림 없음!

[네비게이터 팔레트는

[네비게이터 팔레트는 캔버스의 표시를 관리하는 팔레트입니다. 
캔버스의 확대 축소 나 회전, 반전 등을 조작 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터 이미지 

이미지 미리보기

[네비게이터 팔레트 캔버스 이미지가 표시되는 영역은 이미지 미리보기라고합니다.

이미지 미리보기 

이미지 미리보기의 빨간색 테두리는 캔버스 창에 표시되는 영역을 나타냅니다. 
이 빨간 테두리를 드래그하면 캔버스 창보기 추종하여 스크롤합니다. 
손 도구 나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캔버스를 드래그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스크롤

빨간 테두리가없는 부분을 클릭하면 캔버스의 표시 부분이 순식간에 이동합니다.

캔버스 이동

[네비게이터 팔레트는 항상 캔버스 전체가 표시됩니다. 
[네비게이터 팔레트의 크기를 늘리면 이미지 미리보기에서 이미지 추종하여 크게 표시됩니다.

팔레트 크기 

이미지 미리보기에서는 잠자리 기본 선이나 그리드, 통치자, 선택 영역 테두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보기 메뉴 → [색상 프로파일] → [미리보기]에서 색상 프로파일 미리보기하는 경우에도 이미지 미리보기 원래 RGB로 표시합니다.

POINT

색상 프로파일 미리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MYK 데이터 만들기 - 색상 프로파일 실천 편 -" 을 참조하십시오.


캔버스 표시 작업

[네비게이터 팔레트 아래쪽에있는 슬라이더, 버튼 류 캔버스의 표시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터 UI 

(1) 확대 · 축소 슬라이더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캔버스의 배율을 무단 층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확대, 왼쪽으로 드래그 축소입니다. 슬라이더 옆의 숫자가 배율입니다. 숫자를 클릭하면 0.8 ~ 3200 범위에서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 
[Ctrl] (Mac OSX의 경우는 [Command]) 키와 Space 키 또는 [Ctrl] 키와 [Alt] (Mac OSX의 경우 [Option]) 키와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캔버스 를 좌우로 드래그하면 크기 조절 슬라이더뿐만 아니라 무단 층에 배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축소 · 확대

클릭하면 캔버스의 배율을 단계적으로 축소, 확대합니다. 
축소하려면 Ctrl] 키와 [-] 키를 누르거나 [Ctrl] 키와 [Alt] 키와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캔버스를 클릭하는 것과 같은 작업입니다. 
확대하려면 Ctrl] 키와 [+] 키를 누르거나 [Ctrl] 키와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캔버스를 클릭하는 것과 같은 작업입니다.

POINT

축소 · 확대 축소, 확대되는 배율 단계는 파일 (Mac OSX의 경우 [CLIP STUDIO PAINT) 메뉴 → 환경 설정에서 나타나는 환경 설정] 대화 상자의 [캔버스 ] → [배율]에서 추가 또는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배율 단계

  • 배율의 추가 ...... 배율 목록에없는 배율을 입력 상자에 입력 한 다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 상자의 숫자 옆에 ▶] 마크를 클릭 해 표시되는 슬라이더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 배율 제거 ...... 배율의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배율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율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 배율 변경 ...... 배율의 목록에서 변경하려는 배율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입력 상자에 변경 후 배율을 입력하고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값 복구 ......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배율 목록이 초기 설정 상태로 돌아갑니다.

추가 수정할 수 배율의 최소값은 0.78 %, 최대 값은 3200 %입니다. 모두 기본 배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픽셀 크기

캔버스 픽셀 크기 (100 %)로 표시합니다. 
[Ctrl] 키 + Alt] 키 + 0 키를 눌러도 마찬가지로 픽셀 크기로 표시합니다.

POINT

픽셀 크기는? 이미지의 픽셀과 화면의 픽셀을 1 대 1 크기 (실물)로 표시합니다. 일러스트위한 해상도 350dpi에서 A4 (가로)를 만들면 폭 4093px 높이 2893px 파일입니다. 파일을 화면 해상도 1680 × 1050 픽셀의 모니터에서 픽셀 크기 표시를하면 이렇게됩니다.


픽셀 크기

(4) 피팅

클릭하면 피팅이 켜집니다. 
캔버스 창 크기에 추종하여 캔버스 전체가 표시되도록 배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해제됩니다.

피팅 

(5) 전체보기

클릭하면 캔버스 창 캔버스 전체를 표시합니다. 
[피팅]과 달리 창 크기 변경에 추종하지 않습니다. 
[Ctrl] 키 + 0 키를 눌러도 마찬가지로 전체를 표시합니다.


(6) 회전 슬라이더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캔버스의 표시 각도를 무단 층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 어려운 선 방향의 경우 캔버스의 표시 각도를 변경합니다.

오른쪽으로 드래그에서 우회전 왼쪽으로 드래그에서 좌회전입니다. 
슬라이더 옆의 숫자가 표시 각도입니다. 숫자를 클릭하면 -179.9 ~ 180의 범위에서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

표시 각도 변경 

[Shift] 키와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캔버스를 드래그하면 회전 슬라이더뿐만 아니라 무단 층에 배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좌회전 · 우회전

클릭하면 캔버스의 표시 각도가 단계적으로 변합니다. 
좌회전은 [-] 키를 오른쪽 회전은 [^] 키를 누르는 것과 같은 작업입니다.

POINT

좌회전 · 우회전의 회전 각도는 [환경 설정] 대화 상자의 [캔버스] → [표시 각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회전을 재설정

표시 각도를 0으로하고 취소합니다. 
[Shift] 키와 [Space] 키를 누른 상태에서 캔버스를 더블 클릭하는 것과 같은 작업입니다.


(9) 좌우 반전

클릭하면 캔버스 전체가 수평으로 반전 된 상태로 표시됩니다. 반전 표시하고있을 뿐이므로 원본 데이터 자체는 반전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미지 미리보기에서 이미지는 반전되지 않습니다.

좌우 반전 

그림이 깨져 있지 않은지 확인에 일시적으로 강조 표시하는 등의 방법을합니다. 
다시 클릭하면 원래로 돌아갑니다.


(10) 상하 반전

클릭하면 좌우 대칭과 같이 수직 방향으로 반전 된 상태로 표시됩니다.


상하 반전 
POINT

[네비게이터 팔레트에서 할 수있는 작업의 대부분은보기 메뉴와 캔버스 창에서도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창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