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2

[1] 멀티 브러쉬는 
[2] 멀티 브러쉬 제작 팁 
[3] 멀티 브러쉬 만드는 방법

[1] 멀티 브러쉬는

여러 패턴 (첨단 이미지)를 설정 한 브러시를 "멀티 브러쉬"라고합니다. 
여러 종류의 패턴을 조합하고 싶다면 각 패턴마다 브러시를 전환 스트로크 해 나가는 것은 시간입니다. 
이러한 패턴을 한곳에 모아 "멀티 브러쉬"하면 하나의 도구 설정만으로 다양한 패턴을 아로 수 있습니다. 
【사용 패턴】 【그리기 예] 멀티 브러쉬는 어떤 그리기 스타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 [뿌리] [리본] [붓 등】 【에어 브러시]





















[2] 멀티 브러쉬 제작 팁

하나의 브러시에 여러 이미지 패턴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단조로운 아니라 더 변화 무쌍한 표현이있는 브러쉬 소재에 있습니다.

(1) 모양이 다른 이미지의 멀티 브러쉬

예를 들어, 꽃 브러쉬를 만들고 싶다면, 우선 꽃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이 패턴 만 패턴 브러쉬에 가입하고도 ... 이렇게 단조로운 같은 이미지의 반복이되어 버립니다. 옷의 모양 등은 이쪽의 소재로 충분히 사용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피는 꽃은 방향이 붕괴이거나, 피고 방법이 달리있는 것입니다. 그런 표현을 가능하게하는 멀티 브러쉬입니다. 아래와 같이 방향을 바꿨다 꽃을 여러 가지하고 멀티 브러쉬로 등록합니다. 등록 브러시로 그리면 ... 이렇게 리얼한 꽃을 그릴 수 있습니다. 꽃다발과 꽃밭을 그릴 것 같네요. 그 밖에도, 식물계 각종과 구름, 바위 등 자연물의 브러쉬를 만들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반짝이 등의 효과 브러쉬도 여러 모양 패턴을 넣으면 더 화려한 렌더링 될 것입니다.















(2) 색이 다른 이미지의 멀티 브러쉬

그런데 위에서는 형태가 다른 이미지끼리의 멀티 브러쉬를 소개했지만 같은 형태로도 색의 이미지가 있으면 훨씬 효과적인 브러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구슬의 이미지입니다. 이 이미지 단체를 등록한 경우에도 하나 둘 정도를 악센트로 두는 분에는 문제가 없지만, 수많은 그리려고하면 ... 같은 색만이되어 버려, 외형이 또 하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5 가지 색상의 이미지를 제공하여 멀티 브러쉬로 등록합니다. 등록 브러시로 그리면 ... 화려한 구슬 다움이 나온 것이 아닐까요. 이외에도 풍선과 잎의 색이 다른 나무 등 약간의 색상을 변경 한 이미지를 멀티 브러쉬만으로 더 깊이있는 그릴 수있게됩니다. 위의 예이지만, 멀티 브러쉬는 아이디어 나름으로 다양한 편의 소재를 만들 응용 브러쉬입니다. 수치 설정이나 패턴 그리기 순서를 바꾸는 등, 다양한 브러쉬를 만들어보십시오.



















[3] 멀티 브러쉬 만드는 방법

멀티 브러쉬를 만들려면 끝을 사용하는 이미지를 미리 소재로 등록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소재로 등록하는 방법은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소재를 만들자! 그리기 도구의 기본 ① 기본 "을 참조하십시오.

(1) 여러 이미지를 하나의 브러쉬 끝 모양으로 설정

① 신규 또는 복제에 새로운 하위 도구를 만듭니다. (서브 도구를 만드는 방법은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도구 사용자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② 하위 도구 배럿에서 만든 하위 도구를 선택하고 하위 도구 자세한 팔레트 → [브러쉬] → [소재]를 선택합니다. 
③ [여기를 클릭하여 선단 형상을 추가하십시오]하거나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④ 브러시 선단 형상 선택 대화 상자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⑤ 첫째의 이미지가 설정됩니다. 이 단계를 반복 브러쉬에 사용하는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이미지를 여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첨단 이미지의 교체 나 제거
■ 이미지를 변경하려면 : 변경하려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오른쪽의 ▼를 클릭하여 다시 선택합니다. 
■ 사진 삭제 : 삭제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의 위치를 이동 : 이동하고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합니다.


(2) 반복 방법을 설정

하위 도구 고급 팔레트에서 브러쉬 모양] → [입력] → [반복 방법에서 이미지 반복 방법을 설정합니다. 각 설정은 다음과 같은 드로잉입니다. 이 후 이미지에 맞게 옵션을 조정하고 초기 설정으로 등록합니다. "옵션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하위 도구 자세한 팔레트를 활용 ② 그리기 도구 "를 참조하십시오. "초기 설정으로 등록 ','서브 도구 복제"의 단계는 "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도구 사용자 정의 "를 참조하십시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