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 부분의 클립 분할 및 캐릭터 모션의 소재 등록합니다. 만든 모션 중 카메라로 촬영하는 부분 ( "30"~ "105"프레임)은 루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있기 때문에, 루프 부분에서 클립을 분할합니다. 루프 부분의 클립을 분할 해두면 클립을 복제 등을 사용하여 쉽게 루프 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프레임을 "30"프레임으로 이동시킵니다.
(2) 상단 메뉴 [편집]에서 [클립 분할]을 선택합니다.
(3)뿐만 아니라 현재 프레임을 "105"프레임으로 이동시킨 후 상단 메뉴 [편집]에서 [클립 분할]을 선택합니다.
(4) 캐릭터 모션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캐릭터 모션 파일 [cmt]의 등록을하기 전에 모션 보정 설정에서 [3D 개체에서 "SLR 카메라"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선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캐릭터 모션 파일 [cmt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만, 모션 보정 설정이나 3D 객체의 연결 정보를 등록 할 수 없습니다.
(5) 상단 메뉴의 [파일]에서 모션을 소재로 등록을 선택합니다.
(6) 소재의 속성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7) [소재 이름에 모션의 내용이 알기 쉽게 명칭을 입력 한 후 [소재 이미지] 옆의 [촬영] 버튼을 클릭하여 소재의 썸네일을 만듭니다.
(8) 아래 파란색 테두리에 3D 캐릭터에 맞게 시점을 조정 한 후 소재의 이미지 촬영] 대화 상자에서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소재 영화] 옆의 [촬영] 버튼을 클릭하여 캐릭터 - 모션의 축소판을 만듭니다.
(10) 아래 파란색 테두리에 3D 캐릭터에 맞게 시점을 조정 한 후 소재의 영화 촬영 대화에서를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완료되면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 - 모션의 썸네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검색 용 태그를 추가합니다.
(13) [소재 저장 위치에서 3D에서 모션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캐릭터 모션 파일 [cmt]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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