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보정 설정을 할 체격 다른 캐릭터 사이에서도 3D 객체를 사용한 캐릭터 모션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모션 보정 설정을 활용하려면 캐릭터의 모션에 대해 적절한 모션 보정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번 카메라를 사용한 캐릭터 모션은 아래 2 개의 보정 정보를 순차적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① 오른손에 부착 된 카메라의 위치와 뷰 파인더를 들여다 캐릭터의 오른쪽 눈의 위치 (카메라와 오른쪽 눈의 위치 관계)
② 카메라의 렌즈 부분을 지원 왼손의 위치 (카메라와 왼손의 위치 관계)
[모션 보정 설정은 연결되어있는 3D 객체를 기준으로 각 부품의 위치 나 회전 등의 정보를 기록 한 후 보정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보정 순서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내 보낸 모션 보정 설정을 다른 캐릭터가 사용하는 경우 먼저 위 ①의 보정에 따라 캐릭터의 오른쪽 눈 위치에 부착 된 카메라와 오른손이 이동합니다. ② 보정의 공정에서는 ① 보정 이동 된 카메라의 위치에 왼손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①과 ②의 순서가 다르면 제대로 동작 보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모션 보정 설정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트랙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화면 왼쪽 모션 보정 설정에서 [3D 개체에서 "SLR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보정 정보 편집 버튼이 활성화되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모션 보정 정보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A. 모션 보정 정보 목록
선택한 3D 개체에 설정되어있는 모션 보정 정보가 나열됩니다.
B. 추가
모션 보정 정보 목록에 모션 보정 정보를 추가합니다.
C. 위로 이동
모션 보정 정보 목록에서 선택된 모션 보정 정보의 표시 위치를 이동합니다.
D. 내리기
모션 보정 정보 목록에서 선택된 모션 보정 정보의 표시 위치를 아래로 이동합니다.
E. 삭제
[모션 보정 정보 목록에서 선택된 모션 보정 정보를 삭제합니다.
F. 이름
보정 정보를 구별하기 위해 이름을 입력합니다.
G. 착안점 설정
모션을 보정 할 때 착안 사항에 캐릭터의 신체 부위에서 지정합니다. [착안점 이름 풀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캐릭터의 신체 부위가 나열됩니다. 목록에서 확인란을 선택 신체 부위가 주목 점으로 설정됩니다. 착안점은 3D 오브젝트와의 위치 관계를 잘하고 싶은 부위를 지정합니다.
H. 이동 부위 설정
착안점 및 3D 객체의 위치 관계가 잘못된 경우 어느 부위를 이동시켜 다시 여부를 지정합니다. 또한 지정된 부위마다 보정의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이동 부위
착안점 및 3D 객체의 위치 관계를 정확하게하기 위해 어느 부위를 이동시키는지를 지정합니다. 이동 부위 풀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부위가 나열됩니다. 목록에서 확인란을 선택 부위가 이동 부위에 설정됩니다.
② 보정 율
보정의 힘을 이동 부위별로 지정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보정의 정도가 강해집니다.
(3) 먼저 첫 번째 보정 정보 "① 오른손에 부착 된 카메라의 위치와 뷰 파인더를 들여다 캐릭터의 오른쪽 눈 위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보정 내용을 알기 쉽게 이름을 입력 한 후 [착안점을 [오른쪽 눈, 이동 부위를 [오른손으로 설정합니다.
(4) 그런 다음 두 번째 보정 정보 "② 카메라의 렌즈 부분을 지원 왼손의 위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보정 내용이 알기 쉽도록 이름을 입력 한 후 [착안점을 왼쪽 가운데 손가락 제 3 관절, 이동 부위를 [R]로 설정합니다.
왼쪽 가운데 손가락 제 3 관절] 부분은 카메라 렌즈의 하단을지지하는 부위입니다. 왼쪽 가운데 손가락 제 3 관절을 [착안점]로 설정하면 손의 크기의 차이에 의한 위치의 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설정이 완료되었으므로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션 보정은 다른 캐릭터 (특징점 구성된)이 캐릭터 모션을 사용하는 타이밍에서 실행됩니다. 그래서 모션 보정 설정을 설정하는 단계에서는 스테이지에서 캐릭터의 모션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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