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LIP STUDIO ACTION을 시작합니다.
(2) 상단 메뉴 [파일]에서 가져 오기 → [모델]을 선택하고 [2] 에서 만든 "sample_camera.c2fc"고 샘플 데이터 "sample_clip_he.c2fc"을 타임 라인으로 가져옵니다.
모션 된 3D 오브젝트의 캐릭터 모션을 만들 경우, 특징점이 설치되어있는 [본 강좌 샘플 데이터 "sample_clip_he.c2fc"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ample_clip_he.c2fc
(3) [스테이지보기에 "sample_clip_he.c2fc '와'sample_camera.c2fc"가 표시됩니다.
"sample_clip_he"트랙을 클릭하여 선택 상태로합니다.
(4) 트럭 "sample_clip_he"가 선택 상태로되어 있는지 확인 한 후 다음 연결 설정의 [첨부]를 체크합니다. [3D 개체 및 연결 대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 이번은 그대로 둡니다.
(5) 연결 설정에서 [기준점] [위치] [방향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 기준점 변경
부착 된 3D 개체의 기준이되는 위치를, 첨부 된 뼈에서 (아래 그림의 파란색 선)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준점]은 이동과 달리이 부착 뼈의 길이에 대한 비율로 3D 개체를 배치 할 수 있기 때문에 체격이 다른 캐릭터로도 연결 위치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 연결 대상 "오른쪽 팔꿈치 - 손목"[기준점] "0.00"의 경우
· 연결 대상 "오른쪽 팔꿈치 - 손목"[기준점] "0.50"의 경우
· 연결 대상 "오른쪽 팔꿈치 - 손목"[기준점] "1.00"의 경우
■ 기준점과 연결되는 3D 캐릭터의 개체 차이
첨부 된 3D 객체의 이동은 원점 및 위치 X] [위치 Y] [위치 Z를 사용 할 수 있지만, [기준점]은 첨부 뼈의 길이에의 비율로 3D 객체를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원점 값을 설정 한 후 위치 X] [위치 Y] [위치 Z를 조정합니다.
외형의 연결 상태가 같아도 기준점 값이 다르면 체형 (뼈의 길이)가 다른 3D 캐릭터에 연결 설정을 적용 할 때 다른 연결 상태입니다.
(6) 연결된 카메라에 맞게 오른손의 손가락 포즈를 아래와 같이 조정 해 나가고 있습니다.
(7) 현재 프레임이 "0"프레임임을 확인한 후에서 현재 프레임에 키 프레임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키 프레임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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