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9

※ EX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CLIP STUDIO PAINT EX는 동인지 입 원고의 데이터를 각 인쇄 회사 템플릿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1】 원고 용지 준비 
[2] 원고를 그리는 
[3] 상표의 작성과 논부루 조정 
[4] 원고지 설정을 변경할 
【5】 제본 처리에서 제본 데이터를 내보낼 
【6】 CLIP STUDIO 에서 내 보낸 데이터를 확인

【1】 원고 용지 준비

원고지 규칙이 이해되면 드디어 작품 제작에 착수합니다. 페이지 표지의 구성 등을 확실히 정해 둡시다.

[1] 원고 용지 준비

작품을 시작하기 전에 트래 피킹이다 인쇄소를 결정합니다. 새 작품을 만드는 경우 템플릿에서 인쇄소를 선택 원고를 준비합니다. 
나중에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만, 입고에 필요한 요소가 결여 그리기 자체를 수정해야 나올 것 같은 사태를 피하기 위해 미리 인쇄소를 결정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 것이 좋습니다. ① 파일 메뉴 →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② 새 작품 대화 상자가 표시되기 때문에, 작품의 용도에서 "동인 입고"을 클릭합니다. ③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 작성에 필요한 항목이 표시되므로 각 항목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④ 파일 이름 등의 설정을합니다. 작품의 페이지 구성을 미리 설정에서 선택할 때 크기와 표지, 본문의 표현 색상 등이 틀리지 않도록합시다. 여기에서 선택한 프리셋의 내용이 다음 각 항목에 반영됩니다. 동인지 원고의 경우 A4 용지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⑤ "만화 원고 설정"의 각 항목을 설정합니다. 동인지 인쇄소에 입고하는 것은 ⑥ 단계에서하면 선택한 인쇄소의 사양에 맞추어 「만화 원고 설정 "의 각 항목이 변경됩니다. ■ 제본 (마무리) 크기 : 동인지의 크기는 B5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B5 마무리하려면 원래 원고는 A4를 사용할 필요가 있으므로이 대화에서 B5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A4 크기 문서가 만들어집니다. 원래 원고도 A4 크기로 만들어 두도록합시다. ■ 도련 폭 : 도련 폭의 설정은 만드는 책 크기와 인쇄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미리 인쇄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 해상도 : 흑백 만화 원고를 작성할 때 많은 인쇄소에서 600dpi 권장합니다. 해상도는 나중에 변경하면 이미지의 균열의 원인이되므로 인쇄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⑥ "동인지 용 설정"의 각 항목을 설정합니다.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를 작성하는 경우, 동인 인쇄소 템플릿에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동인지 인쇄소 : 풀다운 메뉴에서 해당 인쇄소를 선택하면 홈페이지의 ULR가 표시됩니다. 사양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수 : 페이지 수는 표지 포함 총 페이지 수를 설정합니다. 나중에 페이지를 추가 할 수 있지만, 그 경우 인쇄 사양에 따라 필요한 페이지 수를 추가해야합니다. 페이지 수는 제본시의 형편 상, 4의 배수 여야합니다. "[2] 페이지의 규칙 "을 참조하십시오. ■ 닫힘 위치 : 제본 위치도 여기에서 설정합니다. 나중에 변경하는 경우 넘기는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프레임의 구성을 수정해야 할 수 있으므로 바뀌지 않도록 잘 확인하고 설정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문자가 세로 도서는 오른쪽 제본에서 가로 도서의 경우 왼쪽 제본합니다. 만화의 경우 오른쪽 제본이 대부분입니다. ⑦ "표지"의 각 항목을 설정합니다. 해상도 기본 표현 색 표지의 구성을 설정합니다. 표지 등의 컬러 페이지는 300dpi, 350dpi 권장합니다. 인쇄소 홈페이지 등에서 자주 확인하십시오.






































POINT 등의 폭에 대해
양면 표지를 사용하는 경우, 표지 + 뒤 표지 크기가 부족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책 두께 = 등의 폭만큼 큰 이미지를 그릴 필요가 있습니다. 등의 폭의 대략적인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품질 70kg의 경우 본문 페이지 수 ÷ 20 · 품질 90kg의 경우 본문 페이지 수 ÷ 16 · 품질 110kg의 경우 본문 페이지 수 ÷ 13.5 등의 폭은 종이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문에 사전에 인쇄소 에 문의하십시오. B5의 동인지를 만들 경우 최소한 "B5를 옆에 두 개의"+ "등의 폭"+ "좌우 도련 폭"크기의 표지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등의 폭은 정확한 크기를 모르기 때문에 옆에 약간 큰 작성한 것이 좋습니다. 등의 폭이 예상보다 좁았다 때의 일도 생각하고, 좌우 빠듯 중요한 그림이나 제목을 올려 놓지 않도록합니다.















⑧ "작품 정보 ','논부루"의 각 항목을 설정합니다. ■ 작품 정보 : 작품 이름과 작가 이름을 입력하고 표시 할 위치를 설정합니다.인쇄소에서 필수 항목이있는 경우는 반드시 넣습니다. 특히 넣을 필요가없는 경우 비워 둡니다. ■ 논부루 : 대부분의 인쇄소에서 필수 항목입니다. 반드시 인쇄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표지, 뒷 표지에는 논부루를 표시하지 않기 때문에 본문은 3 페이지 시작됩니다. 체크하고 논부루 글꼴 크기와 전후의 장식을 설정합니다. ■ 숨겨진 논부루 : 페이지 구성에서 일반적 논부루를 넣는 위치에 논부루를 넣을 수없는 경우에도 페이지 번호를 알 수 있도록 넣는 것입니다. 숨겨진 논부루는 닫을 때 보이지 않게되는 위치 (목)에 들어갑니다. 이쪽도 논부루 마찬가지로 인쇄소는 필수 항목의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인쇄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체크합니다. ※ 논부루 숨겨진 논부루의 위치는 페이지마다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 방법은 " [3] 상표의 작성과 논부루 조정 "을 참조하십시오. 위의 설정은 아래와 같이 작품 정보와 논부루가 들어갑니다. (오른쪽 제본 왼쪽 페이지) ⑨ 모든 설정이 끝나면 대화 상자 위쪽의 [OK]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인쇄소의 사양과 설정이 맞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경고 ·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의 설정을 변경하여 다시 [OK]를 클릭하십시오. ⑩ [페이지 관리 창을 표시되므로 편집 할 페이지를 두 번 클릭하여 편집 상태로 제작을 시작합니다. 페이지를 편집 할 때 [페이지 관리 창을 닫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다시 [페이지 관리 창을 열려면 페이지 관리] 메뉴 → [페이지 관리 창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페이지 관리 창 표시 위치는 [페이지 관리 창 레이아웃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원고를 그리는

원고 용지 준비가되면 원고를 그려 진행합니다. 여기에서는 인쇄 원고로주의가 필요한 점을 소개합니다.

[1] 톤을 붙일 때의 포인트

■ 농도 · 선 수
망 지점 톤의 농도와 선 수는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지만 인쇄 할 문서에서는 농도가 너무 높거나 선 수가 너무 많으면 무너져 검게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농도 60 % 이하 선 수 60 이하의 톤을 사용하면 안심입니다. 인쇄소에 따라 권장 설정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기 때문에, 트래 피킹 인쇄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 각도 톤의 망점 각도는 기본적으로 45 도가되고 있습니다. 의도가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망점의 각도는 변경하지 않도록합시다. 어중간한 각도로 설정하면 모아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재의 톤 설정을 확인하려면 ... ① [소재] 팔레트에서 해당 음색을 선택하고 하단의 [토닝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표시된 [간이 톤 설정 대화 상자에서 "각도"를 확인하십시오. · 붙인 톤 설정을 확인하려면 : ① 레이어 팔레트에서 붙인 톤의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② [레이어 속성] 팔레트에서 설정을 확인합니다.














[2] 컬러 표지를 준비한다

동인지 표지는 닳기 마련입니다 만, 이번은 풀 컬러 표지를 예로 작성시 포인트를 설명합니다.

(1) CMYK와 RGB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에서 잘 [RGB] 또는 [CMYK]라고 표기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색상의 표현 방법의 하나로, 색상 프로파일이라고합니다. ※ 인쇄소는 RGB, CMYK의 지정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입고하는 인쇄소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 RGB 빨강 (Red), 녹색 (Green), 파랑 (Blue)에 의해 표현되는 색 공간입니다. 모니터, 스캐너에 사용되는 화면 표시 용, 즉 WEB 등에서 일러스트를 발표 할 때 사용합니다. ■ CMYK 남색 (Cyan), 진홍 (Magenta), 노랑 (Yellow), 검정 (Keytone)에 의해 표현되는 색 공간입니다. 이곳은 인쇄물 용의 일러스트 만들 때 사용합니다. RGB 및 CMYK는 아래 그림과 같이 색감이 크게 달라집니다. RGB가 더 선명하고 CMYK 쪽이 약간 담백한 느낌입니다. 특히 피부색은 CMYK이라고 칙칙한 느낌입니다. 많은 인쇄소에서는 CMYK 방식으로 출력하여 인쇄에 걸기 위해 위 그림의 왼쪽과 같이 채색을 완성 시켜도 최종 마무리는 오른쪽 색감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동인지 표지의 컬러 일러스트를 만드는 경우는 CMYK 표시 상태로 채색하면 마무리의 색감을 확인하면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 색상 프로파일 CMYK, RGB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강좌를 참조하십시오. "기능 해설! 호랑이의 권> 색상 프로파일이란? - 색상 프로파일 이론편 - "" CMYK 데이터 만들기 - 색상 프로파일 실천 편 - "



















(2) CMYK 표시하는

미리 CMYK 표시 한 상태에서 그림을 색칠하면 제본시에 이미지의 차이가 나오기 어려워됩니다. 
아래 설정에서 CMYK 표시 한 후 작업에 들어 갑시다. ① 컬러 페이지를 편집 상태로보기 메뉴 → [색상 프로파일] → [미리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② 색상 프로필 미리보기 대화 상자가 표시되므로, 프로필 등을 설정 [OK]를 클릭합니다. 미리 설정을하면 미리보기가 켜집니다. 표시를 전환하려면보기 메뉴 → [색상 프로파일] → [미리보기]로 전환합니다.








【3】 상표의 작성과 논부루 조정

표지, 본문이되면 상표를 넣고 논부루의 위치 등을 조정합니다.

[1] 상표를 넣는다

동인지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반드시 "상표"를 넣습니다. 
상표는 일반적으로 작품 정보 (작품 제목 발행일 · 입고 한 인쇄소 등) 및 저자 정보 (저자 이름 · 연락처 · 사이트 URL 등)를 기재합니다. 
예전 연락처 저자의 실제 이름을 싣는 것이 일반적 이었지만, 현재는 개인 정보 보호와 인터넷 환경이 퍼졌다 관계에서 필명이나 이메일 주소의 기재 만하는 패턴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 
※ 인쇄소에서는 상표에 기재 할 항목을 지정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십시오. ① 상표를 넣는 페이지를 편집 상태로, 텍스트 도구에서 필요한 항목을 입력하고 있습니다. ② 필요한 항목을 입력 한 후 텍스트 도구를 선택하여 위치를 이동시킵니다. ※ 반드시 마무리 테두리 안쪽에 배치합니다. 이 때보기 메뉴 → [격자 표시]를 선택하여 그리드를 표시하게하면 텍스트를 깔끔하게 정렬됩니다. ③ 상표임을 알 수 있도록 "상표"절을합니다. 상표 정보뿐만 아니라, 그림과 장식, 후기 등을 넣으면 좋을 것입니다.














[2] 논부루 조정

일반적 논부루는 프레임 프레임의 외부에 배치되지만 도련까지 그림을 그렸다 경우 그림과 입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표시시키고 싶지 않은 페이지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우 논부루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또한 논부루을 고의로 표시하지 않으려면 적어도 그 전후의 페이지는 논부루가 보이도록 둡니다. 여러 페이지에 걸쳐 논부루이 없으면 인쇄소 쪽에서 페이지 순서 파악 못하고, 난정의 원인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① 작업 도구 → 개체]를 선택합니다. ② 논부루를 선택하고 위치를 이동합니다. 논부루의 위치를 수동으로 조정하려면 반드시 마무리 프레임보다 안쪽에 배치합니다.











【4】 원고 용지 설정을 변경하는

[1] 양면 표지 등의 폭을 조정하는

① 표시 페이지를 편집 상태로합니다. ② [보기] 메뉴 → [잠자리 기본 틀 설정을 선택합니다. ③ 잠자리 (마무리 프레임)의 "폭"을 등의 폭과 예비를 더한 길이로 변경하여 [OK]를 클릭합니다.










[2] 페이지 추가 및 삭제

① [페이지 관리 창보기에서 추가 할 페이지의 이전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페이지 추가 또는 페이지 추가 (고급)을 선택합니다. ② 뒤에 페이지가 2 개 추가됩니다. 제품하면 페이지는 2 장으로 추가됩니다. 삭제하려면 2 페이지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페이지 삭제]를 선택합니다. 삭제하는 경우도 2의 배수 매수 만 삭제할 수 없습니다.








[3] 페이지의 표현 색상을 변경하려면

① 표현 색상 변경을하고 싶은 페이지를 편집 상태로 편집 메뉴 → [캔버스 기본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 본문 페이지에서 표현 색이 혼합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② 캔버스 기본 설정을 변경 대화 상자에서 "기본 표현 색상"을 변경 한 다음 OK를 클릭합니다.





[4] 표지를 마주하는 (단일 페이지로)

① [페이지 관리 창에서 표지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양면에 변경을 선택합니다. (양면을 단일 페이지로 변경하려면 [단일 페이지에 변경을 선택합니다.) ② [양면 변경 대화 상자가 표시되므로, 잠자리를 맞추기에 체크 한 상태로 [OK 을 클릭합니다. 간격 등의 폭에 맞게 나중에 조정해도 문제 없습니다. 그리기되지 않는 레이어 삭제에 체크가되어 있으면, 표지에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레이어가 존재하는 경우 삭제됩니다. ③ 표지와 뒷 표지가 양면입니다.









[5] 해상도 변경

이미 그린 작품의 해상도를 변경하면 그리기 내용의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래스터 레이어로 그려진 것, 래스터 화 된 색조와 문자는 거칠고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해상도는 미리 확정 후 시작하십시오 . 
해상도 변경의 필요가있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원래 데이터는 백업으로 저장해야해야합니다.)  미리 원본 데이터는 백업으로 저장해야합니다 . ② [페이지 관리 창에서 해상도를 변경하는 페이지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일괄 처리] → [일괄 처리]를 선택합니다. ※ 표지를 포함한 모든 페이지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경우 중 하나의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③ [일괄 처리 대화 상자에서 각 항목을 설정하고 [OK]를 클릭합니다. ■ 실행 : "편집"→ 화면 해상도를 변경 함으로 설정합니다.■ 처리 대상 : 선택한 페이지로 설정합니다. (표지 포함하여 모든 페이지의 해상도를 변경하려면 모든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 실행 후 처리 : · [저장 후 닫기] : 페이지마다 사이즈 변경을 실시한 후 저장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하면 프로젝트 파일이 덮어 쓰기 때문에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실행하기 전에 원래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 [저장하지 않고 닫기 : 페이지마다 해상도 변경 후 저장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닫기] : 해상도 변경에 대해 lip 파일을 저장합니다. ④ 화면 해상도를 변경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때문에 해상도를 변경 [OK]를 클릭합니다. ⑤1 페이지의 해상도가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다음 일괄 처리 대화 상자에서 두 번째 페이지 이후에 처리 방법을 지정합니다. 여기에서 계속하는, 이후에는이 대화 상자를 표시하지 않는 설정으로 해두면 다음 일괄 처리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고 1 페이지와 같은 처리를 모든 페이지에 실행됩니다. 설정 대화 상자를 표시하고 계속을 선택하면 페이지마다 화면 해상도를 변경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건너 뛰기]를 선택하면 해상도 변경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해상도가 혼재하고 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⑦ 모든 페이지의 해상도 변경이 끝나면 한 페이지 씩 편집 상태로 이미지를 확인하십시오.



























[6] 제본 크기를 변경하려면

제본 크기를 변경하려면 CLIP STUDIO PAINT EX로하지 않고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 출력"을 할 때 크기를 조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5] 제본 처리에서 제본 데이터를 내보낼> [3]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를 출력하기 "를 참조하십시오.

【5】 제본 처리에서 제본 데이터를 내보낼

원고의 준비했습니다. 다음은 임시에 대비하여 파일 이름 설정, 페이지 당 인쇄소 보내는 메모를 기재합니다. 
여기에 기술 된 정보는 입력 원고 용 데이터로 내보낼 때 텍스트 데이터 (.txt)로 출력되어 인쇄소에서 확인 용으로 사용됩니다. 
※ 인쇄소 중에는 원본 데이터가 아닌 데이터의 납품을 허용하고, 발주서 등로 정리하도록 지정하고있는 곳도 있습니다. 
입고시 필요한 것에 대해서는 미리 확인을 해 둡시다.

[1] 제본 목록보기에서 제본 내용 확인

[제본 목록보기에서 각 항목을 확인합니다. [페이지 관리 창을 표시하고 [페이지 관리] 메뉴 → [제본 목록보기를 선택합니다.[제본 목록보기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동인지 인쇄용으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표 2, 표 3에 인쇄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표지가 양면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인쇄소는 표 2, 표 3에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만, 추가 요금 등 걸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본 목록보기에서 각 항목을 확인합니다. 이 목록은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 출력"을 실행하면 텍스트 파일로 원본 파일과 같은 폴더에 기록됩니다. ■ No .: 작품 전체의 순서를 표시하는 번호입니다.■ 썸네일 : 더블 클릭하면 페이지를 열고 편집 상태에 있습니다. ■ 확인 : 페이지에 미비가있는 경우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내용을 잘 확인하여 페이지를 수정하십시오. ※ 표시되는 메시지는 "사용자 가이드 p.255"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 까기 : 표지 및 본문과 인쇄, 제본 할 때의 구성입니다. 구성에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 임시 파일 이름 : 동인지 인쇄소에 데이터를 출력 할 때 각 페이지의 파일 이름입니다.






















POINT 입고 파일 이름을 변경하려면
임시 파일 이름은 01에서 연번되어 있습니다. 
이 일련 번호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 표지, 뒷 표지, 본문에 각각 정해진 접두사 (접두사 자)와 접미사 (접미 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① [페이지 관리] 메뉴 → [제본 처리] → [임시 파일 이름 설정]을 선택합니다. ② [임시 파일 이름 설정 대화 상자에서 각각의 접두사 접미사를 입력하고 [OK]를 클릭합니다.







■ 논부루 : 작품의 페이지 번호입니다. 논부루 용지 외부에있는 페이지에 "-"가 표시됩니다. 의도적으로 용지 외에 논부루을두고있는 경우 이외로 "-"가 표시되는 경우 수정이 필요합니다. ■ 표현 색상 : 각 페이지의 표현 색상입니다. 표현 색상이 혼합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해상도 : 각 페이지의 해상도입니다. 해상도가 혼합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참고 : 더블 클릭하면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인쇄소에 전언이나 페이지의 각서 등을 남깁니다. [페이지 관리 창으로 돌아가려면 [페이지 관리] → [제본 처리 → 제본 목록보기를 다시 선택하십시오. [제본 목록보기 왼쪽의 "×"로 닫으면 작품 자체가 닫힙니다.





[2] 제본 3D 미리보기에서 제본 상태 확인

"제본 3D 미리보기"는 제본 상태를 3D로 확인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① [파일] 메뉴 → [제본 출력 → [제본 3D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작성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② [제본 3D 미리보기에서 제본 상태를 확인합니다. 마무리 프레임 근처에 중요한 대사 나 그림이 들어 있지 않은가? · 출혈 참깨의 경우 도련까지 그림이 그려져 있는지? · 논부루은 붙어 있는지? 제대로 마무리 범위 안에 있는가? · 상표는 붙어 있는지? 인쇄소 지정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등. 원고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특히주의하여 확인합시다. ※ 선택한 인쇄소의 사양에 문서가 맞지 않으면 오류가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을 수정하십시오. (오류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 P.252"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를 출력하는

제본 목록, 제본 3D 미리보기에서 확인이 끝나면 드디어 동인지 입 원고 용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여기에서는 PAINT에서 출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POINT 출력 방법을
출력하려면 PAINT에서 출력하는 방법과 CLIP STUDIO에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LIP STUDIO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동인지 인쇄 데이터 출력 가이드 "

① [파일] 메뉴 → [제본 출력 → [동인지 인쇄 데이터 출력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인쇄소의 사양에 문서가 맞지 않으면 오류가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을 수정하십시오. (오류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 P.252"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동인지 인쇄용 입고 데이터의 출력 대화 상자에서 크기 지났 떨어 폭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제본 크기를 변경하려면 여기 사이즈 변경합니다. 인쇄소에申し送り이 있다면 코멘트를 입력합니다. 모든 설정에 문제가 없으면 [OK]를 클릭합니다. ※ 서두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② 확인을 위해 제본 3D 미리보기가 시작됩니다. 문제가 없으면 제본 3D 미리보기를 닫고 대화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③ 데이터의 출력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출력 한 데이터를 즉시 확인하고 싶은 경우 출력 된 데이터를 확인을 클릭합니다.
















【6】 CLIP STUDIO로 출력 한 데이터를 확인

출력 한 데이터는 "CLIP 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P STUDIO "작품 목록"메뉴의 해당 작품의 동인지 인쇄 데이터 버튼보다 확인해주십시오. 또한 CLIP STUDIO에서 출력 한 데이터 블록에서 출력 폴더를 참조 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POINT
CLIP STUDIO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동인지 인쇄 데이터 출력 가이드 "
관련 페이지도 참조하십시오 
동인지 입고 용어집 
동인지 입 원고 용 문서의 기본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