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강좌는 
"표준 본 사양 (자동차 모델링 가이드)" 의 "표준 본 사양」와 같은 내용입니다.

머리카락이나 옷 등의 표준 본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뼈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뼈의 제한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추가 본 제한 사항 
추가 본의 친자 관계


추가 본 제한


로드 된 추가 본은 다른 뼈와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본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가 본 이름은 표준 뼈에서 정의하고있는 명칭이나 추가 한 다른 뼈의 명칭과 중복하지 마십시오. 
· 추가 뼈 부분에는 관절 각도 제한과 자연 자세 제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추가 본 부분은 포즈의 좌우 대칭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POINT

· 「자연 자세 제어 "는 셀 시스가 개발 한 3D 모델의 자세 제어에 관한 기술입니다. 3D 모델의 각 부품을 무리없는 자세로 자동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 POSE STUDIO는 모델 설정 대화 상자의 [표준 뼈 이외 숨기기 비 선택 함을 선택하면 추가 뼈가 숨겨지고 선택할 수 없게됩니다. 스커트 등의 추가 본 표준 뼈가 겹치는 등 표준 뼈가 선택하기 어려운 경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뼈의 친자 관계


추가 뼈의 친자 관계의 예를 설명합니다.

POINT

뼈를 추가하는 것으로, 머리카락이나 스커트의 흔들림 등 다양한 표현을 할 수있게됩니다.


바디
바디에 뼈를 추가하면 추가 뼈의 친자 관계의 예입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테두리 내가 추가 본입니다.



클릭하면 확대합니다.




페이스
페이스에 뼈를 추가 할 수 없습니다.





헤어
헤어에 뼈를 추가하면 추가 뼈의 친자 관계의 예입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테두리 내가 추가 본입니다.





본 강좌에 대한 불편이나 눈치 점에 관해서는 "CLIP의 요구 · 불편 보드"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