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
[2] 마무리
[1]배경
배경을 작성합니다. 『신비한 물 위에 서있는 ...? 』같은 이미지로 인물의 바닥부분에 물결문양을 그립니다.① [레이어] 팔레트의 하단 (용지 레이어 위에)에 신규 레이어를 작성시, 우선 대충대충 [펜] 도구→[G펜]으로 물결문양을 그립니다.
② 다음에는 색을 조정합니다. 레이어의 [투명도 잠금]으로 하여, 보석에 사용한 색의 파스텔 컬러로 그라데이션을 작성합니다.
[에어브러쉬] 도구→[부드러운]으로 채색했습니다.
③ 물결문양에 질감을 추가합니다. 신규 레이어 위에 중첩한 클리핑시,
검은 색 [에어브러쉬] 도구→[번짐 스프레이]로 랜덤적인 얼룩모양을 추가해줍니다.
④ 레이어 합성모드를 [굽기(선형)]으로 설정하고 색을 조정하여 발밑을 완성합니다.
[2]마무리
마무리로 전체에 하이라이트를 넣어줍니다.
① [레이어] 팔레트의 맨 위에 신규 레이어를 작성하여, 「물보라 2」도구로 인물에 흰색을 삭제합니다.
② 레이어 합성모드를 [닷지(발광)]으로 설정합니다.
③ 배경에도 비슷한 효과를 넣어줍니다.
배경 레이어 위에 신규 레이어를 작성하여, 이쪽은 보석과 같은색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합니다.
④ 마지막으로, [레이어] 팔레트의 맨 위에 합성모드 [닷지(발광)] 레이어를 작성하여,
[데코레이션] 도구 → [효과/연출] → [반짝임C]를 사용하여 반짝이는 효과를 넣었습니다.
이것으로 완성입니다.
'Tutorials > 和錆(C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0회 보석채색 (0) | 2014.07.08 |
---|---|
제09회 캐릭터 세부사항 마무리2 (0) | 2014.07.01 |
제08회 캐릭터 세부사항 마무리1 (0) | 2014.07.01 |
제07회 캐릭터 채색1 소품(유리병) (1) | 2014.07.01 |
제06회 캐릭터 채색1 의복 (0) | 2014.07.01 |
제05회 캐릭터 채색1 머리카락 (0) | 2014.07.01 |
제04회 캐릭터 채색1 피부 (0) | 2014.07.01 |
제03회 캐릭터 채색1 눈 (0) | 2014.07.01 |
제02회 밑칠 채색 준비 (0) | 2014.05.13 |
제01회 러프 선화 (0) | 2014.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