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라이트
[2] 여백가공
[1] 하이라이트
캐릭터의 세부사항에 하이라이트를 넣습니다.
①「채색」폴더의 맨 위에 신규 레이어를 작성하고 합성모드를 닷지(발광)으로 설정합니다.
이 레이어에 옷이나 보석등의 하이라이트를 백색의 [펜] 도구 → [G펜]으로 넣습니다.
②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정하여 완성합니다.
[2] 여백가공
신축성을 붙이는 방법의 여백가공을「그림자」레이어로 합니다.①제6회 [1]에서 작성한 사용자의 「그림자」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레이어] 메뉴 → [레이어LT 변환]을 선택합니다.
POINT
[레이어 LT 변환] 기능은 레이어의 혼합부분을 선(Line) 및 톤(Tone) 각각의 레이어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본 강좌에서는 추출한 선 레이어만 사용합니다.
※[레이어 LT 변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기능설명! 호랑이의 권 레이어 LT 변환 기능의 기본적인 사용법] 」을 참고해주십시오.
[레이어 LT 변환] 기능은 레이어의 혼합부분을 선(Line) 및 톤(Tone) 각각의 레이어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본 강좌에서는 추출한 선 레이어만 사용합니다.
※[레이어 LT 변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기능설명! 호랑이의 권 레이어 LT 변환 기능의 기본적인 사용법] 」을 참고해주십시오.
②표시되는 [레이어 LT 변환] 대화상자에서 추출되는 라인을 조정합니다.
※ 미리보기에 체크해두면 캔버스를 확인하면서 설정할수있습니다.
③대화상자의 [확인]을 클릭하면 「그림자」레이어 위에 변환된 「그림자2」레이어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그림자2」폴더에 불필요한 레이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윤곽선 1」레이어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삭제합니다.
④「윤곽선1」레이어 합성모드를 「굽기(선형)」로 설정합니다.
그림자와 친숙하게 [레이어 속성] 팔레트에서 [레이어색] 효과로 붉은 보라색으로 변경하고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50%로했습니다.
그림자에 테두리가 추가되어 조금 명료한 인상이 되어,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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