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강좌는 "표준 본 사양 (자동차 모델링 가이드)" 의 "표준 본 사양」와 같은 내용입니다.

표준 본은 가동 모델로 설정하는 뼈입니다. 표준 뼈를 설정하여 CLIP STUDIO 시리즈 등으로 제대로 작동하는 자동차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표준 본 사양에 대해 설명합니다. 표준 본 사양은 본 명칭 친자 관계 · 축 등이 있습니다.

뼈의 명칭 
뼈의 친자 관계 
표준 뼈의 좌표축



본 명칭


자동차 모델의 주요 부품은 바디 페이스 헤어의 ​​3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파트의 뼈는 아래의 명칭을 붙여주십시오.

바디

몸의 뼈는 아래의 명칭을 붙여주십시오.


페이스

페이스 뼈에는 아래의 명칭을 붙여주십시오.


헤어

헤어 뼈에는 아래의 명칭을 붙여주십시오.




  

본의 친자 관계


각 파트 뼈의 친자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디




페이스

페이스 뼈의 친자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헤어

헤어 뼈의 친자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뼈의 좌표축


표준 뼈의 좌표축은 아래와 같습니다.


POINT

"head_end_bb_ '처럼 좌표축이 그려져 있지 않은 뼈는 좌표축의 방향은 선택 사항입니다.


X 축 방향

X 축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팔꿈치, 무릎

팔꿈치 · 무릎의 굽힘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가락

손가락 굽힘은 Z 축 - 회전입니다. 따라서 무지 1, 무지 2, 무지 3의 Z 축은 반드시 서로 평행합니다. 다른 손가락도이

것 같습니다.

왼손의 좌표축


POINT

"lefthandpinky4_bb '처럼 좌표축이 그려져 있지 않은 뼈는 좌표축의 방향은 선택 사항입니다.



오른손의 좌표축


POINT

"righthandpinky4_bb_ '처럼 좌표축이 그려져 있지 않은 뼈는 좌표축의 방향은 선택 사항입니다.


본 강좌에 대한 불편이나 눈치 점에 관해서는 "CLIP의 요구 · 불편 보드"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