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치를 취할 움직임에 수정 
[2] 키 프레임 간의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

타임 라인 뷰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모션 전체의 움직임을 확인합니다. 루프 버튼을 ON하면 루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공정까지의 모션

모션을 확인하고 전체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되도록 다음 사항을 조정합니다. 
다리가 미끄러대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단계를 밟는듯한 움직임에 수정한다. 
키 프레임 사이의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한다.

[1] 조치를 취할 움직임에 수정

다리를 올리는 포즈를 추가

[00:00:00]과 [00:00:20] 키 프레임 사이에 왼쪽 다리를 올리는 포즈를 켭니다.

050 \ 050.jpg


타임 라인 뷰의 현재 프레임을 확인하고 00:00:10] 프레임을 선택하고 키 프레임을 만듭니다.

051 \ 051.jpg


왼발의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드래그하여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이전 키 프레임을 바탕으로 고스트 모델보기 [후 키 프레임을 바탕으로 고스트 모델 표시를 전환하면서 전후의 키 프레임 사이가 연결되도록 다리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052 \ 052.jpg


변경 한 다리의 위치에 따라 다른 부품을 조절하여 키 프레임을 덮어 씁니다.

053 \ 053.jpg

마찬가지로, 다리가 미끄러 져있는 것 같은 부분에 키 프레임을 생성하여 조치를 취할 움직임에 변경합니다.


[00:01:00]과 [00:01:20] 사이

[00:01:10]을 변경했습니다.

054 \ 054.jpg


[00:03:00]과 [00:03:10] 사이

[00:03:05] 점프 후 지상에 착지하는 순간의 포즈를 추가했습니다.

054 '\ 054'.jpg


[00:03:10]과 [00:04:10] 사이

3 개소의 포즈를 변경하고 다리를 전파 동작을 추가했습니다.

055 \ 055.jpg


  

[2] 키 프레임 간의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

타임 라인에서 키 프레임을 드래그하여 좌우로 움직이는 것으로, 각 키 프레임 사이의 움직이는 속도를 조절합니다. 
키 프레임 간격이 좁을수록 빠른 움직임에 간격이 넓을수록 느린 움직임입니다.

056 \ 056.jpg

키 프레임을 이동하면 모션을 재생하여 움직임에 위화감이 없는지 확인하고 세부 사항을 조정합니다.

모션이 완료되었습니다.

또한 조정

대충 모션은 완성했지만 모션의 전반 부분을 중심으로 추가 조정을 더해 움직임에 신축성을 붙여 봅니다.

조정의 방법은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과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키 프레임 사이의 포즈를 세밀하게 수정하여 움직임의 위화감을 움직입니다.

조정의 포인트
· 가리키며하는 동작 등 포인트가되는 키 프레임을 몇 프레임 대상에 복사하여 순간 움직임을 멈추고있는 모습을 강조 
다리를 올리거나 팔을 움직이는 동작 전후의 포즈를 무게 중심이 이동하고있는 것 잘게 변경 
· 팔이나 손끝의 움직임을 몸의 움직임보다는 빨리되도록 자세를 조정하고 포인트가되는 움직임을 강조

조정 모션


※ 배경의 3D 모델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