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다운로드

3D 캐릭터에 부품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소재의 "소재 / 부품 추가"설정을 "허용"되어 있어야합니다. 또한 소재 부품 추가 등의 편집 작업을 위해 CLIP STUDIO COORDINATE가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1) 우선 소재의 "소재 / 부품 추가"설정을 확인합니다. 
이미 다운로드 된 인쇄물의 경우 CLIP STUDIO에서 소재의 상세 화면을 열고 왼쪽의 소재 / 부품 추가 허용 필드를 확인합니다."허용"으로되어 있으면, (2) 다음 단계에서 부품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소재를 다운로드하려면 "소재를 찾아"화면에서 다음의 조건에서 소재를 수정하면 부품 추가 가능한 캐릭터 모델이 표시됩니다.

종류 : 3D 캐릭터 
소재 / 부품 추가 : 가능

※ 본 강좌의 예제로 "여학생 A_ 육성 가능하다"고 "남학생 A_ 육성 가능"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실제로 부품을 추가하여보십시오.


(2) 다운로드 한 소재를 [소재 목록에서 표시합니다. 
[정보 | 편집 / 공개] 버튼을 클릭하여 소재의 상세 화면을 표시합니다.


(3) 하단의 [COORDINATE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LIP STUDIO COORDINATE가 시작되고 다운로드 한 소재가 편집 가능한 상태로 표시됩니다.

※ [COORDINATE에서 열기 버튼이 아니라 CLIP STUDIO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소재를 COORDINATE로 가져온 경우 편집 할 수없는 상태로 표시됩니다.


(4) COORDINATE에서 열린 캐릭터는 자유롭게 파트와 포즈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새롭게 추가 된 부품에 대해서는 복제 및 삭제, 편집 등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공개 된 부품을 복제, 삭제 및 편집 할 수 없습니다.

■ 수 
바디, 페이스, 헤어 액세서리를 새로 추가 
페이스 파트에 표정 텍스처를 추가 
· 추가 한 부품의 썸네일을 촬영 
· 추가 한 부품에 물리적 설정을 할 
· 추가 한 신체 부위에 [스커트 설정, 모션 쉘, 표준 본 맵핑을 수행 
· 추가 한 바디, 페이스 파트 특징점 설정을 할 
· 추가 한 페이스, 헤어 액세서리 파트 배치를 조정 
· 추가 된 액세서리 부품 연결 대상을 지정

■ 수없는 일 
· 게시 된 부품을 제거, 복제 
· 공개 된 부품의 이름과 썸네일 의견을 변경 
· 공개 된 부품의 질감 변경 (※ 페이스 파트 만 텍스처 추가 가능) 
· 공개 된 부품에 물리적 설정을 추가 / 편집 
· 발행 한 몸에 스커트 설정 모션 쉘 설정 표준 본 맵핑을 제공 
· 공개 된 바디, 페이스 파트 특징점 설정을 할 
· 공개 된 부품의 부착 위치를 변경


※ COORDINATE에서 파트 대한 자세한 내용은 "[2] COORDINATE에서 각 파트를 추가하는 방법 자세한" 에서 설명합니다.

공개 신청

(1) CLIP STUDIO COORDINATE로 소재에 부품을 추가하고 저장하면 캐릭터 편집 화면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2) [CLIP STUDIO] → [소재 목록을 확인합니다.

(3) 부품을 추가 한 소재의 상세 화면을 엽니 다. 
"추가" "미 신청"아이콘이 표시됩니다.


(4) 하단의 [공개 신청 화면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공개 신청 화면이 표시되므로 메시지를 입력하고 신청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출품자가 신청을 검토하고 부품의 추가를 승인 / 거부합니다. 
신청 결과는 "당신에게 소식」에 통지가 도착합니다. 통지의 안내에 따라 소재의 업데이트를 실행하십시오.

※ 기타 CLIP STUDIO에서 작업 단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재를 양육 가이드" 를 참조하십시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