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노란색 영역의 파트"의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1. 처음에 
2 강체와 조인트 조정



1 시작

스커트 강체가 복잡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물리적 객체를 숨 깁니다, 스커트 부분의 뼈의 구조와 강체에 관계하고있는 뼈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객체의 표시 / 비 표시는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 ON / OFF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객체를 숨 깁니다 상태에서 스커트 부분의 뼈의 구조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허리의 중심에서 4 개의 뼈가 각 8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커트 강체에 관계하고있는 뼈는 각 방향, 허리의 중심에서 세어 2 ~ 4 번째입니다. 허리의 중심에서 세어 1 번째는 [4] 실제 설정 3 (10) 에서 설정 한 까다로운 [hips_bb_]와 세트로되어 있습니다. 뼈를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 전환함으로써 뼈와 세트로되어있는 강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허리의 중심에서 세어 2 ~ 4 번째 뼈의 명칭은 아래와 같이되어 있습니다. 
복잡한 구조로되어 있기 때문에 뼈를 선택한 후 본 이름 확인을 수행 한 후 각 뼈의 세트가되는 경직, 관절을 조정하고 있습니다.본 중에는 자동으로 경직, 관절이 생성되지 않은 것이 나와 있습니다. 그 경우는 강체 조인트를 추가 한 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 본 [c003_skit_18 및 c003_skit_12]에는 조인트 강체가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2 강체와 조인트 조정

스커트의 뼈를 선택하여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방향으로 연속 된 3 개의 뼈가 있고, 8 방향이기 때문에 총 24 개소의 뼈를 선택하여 대응하는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조정 차례로 결정 등은 없지만 모든 강체 조인트를 조정하지 않는 한 스커트 전체적으로 행동에 지장이 나옵니다 때문에 정확하게 뼈를 선택하고 조정을 행해 가고 있습니다.

· 본 [c003_skit_02 (강체 [c003_skit_01, 조인트 [c003_skit_01] 조정) 
· 본 [c003_skit_03 (강체 [c003_skit_02, 조인트 [c003_skit_02] 조정) 
· 본 [c003_skit_029 (강체 [c003_skit_03, 조인트 [c003_skit_03 ] 조정) 
· 본 [c003_skit_05 (강체 [c003_skit_04, 조인트 [c003_skit_04] 조정) 
· 본 [c003_skit_06 (강체 [c003_skit_05, 조인트 [c003_skit_05] 조정) 
· 본 [c003_skit_031 (강체 [c003_skit_06] 조인트 [c003_skit_06] 조정) 
· 본 [c003_skit_08 (강체 [c003_skit_07, 조인트 [c003_skit_07] 조정) 
· 본 [c003_skit_09 (강체 [c003_skit_08, 조인트 [c003_skit_08] 조정) 
· 본 [c003_skit_032 ( 강체 [c003_skit_09, 조인트 [c003_skit_09] 조정) 
· 본 [c003_skit_11 (강체 [c003_skit_10, 조인트 [c003_skit_10] 조정) 
· 본 [c003_skit_12 (강체 조인트를 추가 한 후 경직 [c003_skit_11, 조인트 [ c003_skit_11] 조정) 
· 본 [c003_skit_030 (강체 [c003_skit_12, 조인트 [c003_skit_12] 조정) 
· 본 [c003_skit_14 (강체 [c003_skit_13, 조인트 [c003_skit_13] 조정) 
· 본 [c003_skit_15 (강체 [c003_skit_14 , 조인트 [c003_skit_14] 조정) 
· 본 [c003_skit_027 (강체 [c003_skit_15, 조인트 [c003_skit_15] 조정) 
· 본 [c003_skit_17 (강체 [c003_skit_16, 조인트 [c003_skit_16] 조정) 
· 본 [c003_skit_18] (강체 조인트를 추가 한 후 경직 [c003_skit_17, 조인트 [c003_skit_17] 조정) 
· 본 [c003_skit_026 (강체 [c003_skit_18, 조인트 [c003_skit_18] 조정) 
· 본 [c003_skit_20 (강체 [c003_skit_19, 조인트 [c003_skit_19] 조정) 
· 본 [c003_skit_21 (강체 [c003_skit_20, 조인트 [c003_skit_20] 조정) 
· 본 [c003_skit_025 (강체 [c003_skit_21, 조인트 [c003_skit_21] 조정) 
· 본 [c003_skit_23 (강체 [ c003_skit_22, 조인트 [c003_skit_22] 조정) 
· 본 [c003_skit_24 (강체 [c003_skit_23, 조인트 [c003_skit_23] 조정) 
· 본 [c003_skit_028 (강체 [c003_skit_24, 조인트 [c003_skit_24] 조정) 
· 설정 후 확인



· 본 [c003_skit_02 (강체 [c003_skit_01, 조인트 [c003_skit_01] 조정)

(1) 캐릭터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2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2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1, 조인트 [c003_skit_01]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1 및 조인트 [c003_skit_01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2]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1 및 조인트 [c003_skit_01]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3 (강체 [c003_skit_02, 조인트 [c003_skit_02] 조정)

(1) 캐릭터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3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3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2, 조인트 [c003_skit_02]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2 및 조인트 [c003_skit_02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3]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2 및 조인트 [c003_skit_02]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29 (강체 [c003_skit_03, 조인트 [c003_skit_03] 조정)

(1) 캐릭터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29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29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3, 조인트 [c003_skit_03]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3 및 조인트 [c003_skit_03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29]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3 및 조인트 [c003_skit_03]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5 (강체 [c003_skit_04, 조인트 [c003_skit_04] 조정)

(1) 캐릭터 왼쪽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5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5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4, 조인트 [c003_skit_04]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4 및 조인트 [c003_skit_04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5]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4 및 조인트 [c003_skit_04]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6 (강체 [c003_skit_05, 조인트 [c003_skit_05] 조정)

(1) 캐릭터 왼쪽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6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6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5, 조인트 [c003_skit_05]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5 및 조인트 [c003_skit_05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6]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5 및 조인트 [c003_skit_05]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31 (강체 [c003_skit_06, 조인트 [c003_skit_06] 조정)

(1) 캐릭터 왼쪽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31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31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6, 조인트 [c003_skit_06]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6 및 조인트 [c003_skit_06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31]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6 및 조인트 [c003_skit_06]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8 (강체 [c003_skit_07, 조인트 [c003_skit_07] 조정)

(1) 캐릭터 좌측면 치마 뼈 [c003_skit_08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8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7, 조인트 [c003_skit_07]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7 및 조인트 [c003_skit_07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8]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7 및 조인트 [c003_skit_07]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9 (강체 [c003_skit_08, 조인트 [c003_skit_08] 조정)

(1) 캐릭터 좌측면 치마 뼈 [c003_skit_09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9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8, 조인트 [c003_skit_08]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8 및 조인트 [c003_skit_08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9]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8 및 조인트 [c003_skit_08]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32 (강체 [c003_skit_09, 조인트 [c003_skit_09] 조정)

(1) 캐릭터 좌측면 치마 뼈 [c003_skit_032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32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09, 조인트 [c003_skit_09]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09 및 조인트 [c003_skit_09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32]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09 및 조인트 [c003_skit_09]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11 (강체 [c003_skit_10, 조인트 [c003_skit_10] 조정)

(1) 캐릭터 왼쪽 후면 스커트 뼈 [c003_skit_11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11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0, 조인트 [c003_skit_10]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0 및 조인트 [c003_skit_10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11]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0 및 조인트 [c003_skit_10]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12 (강체 조인트를 추가 한 후 경직 [c003_skit_11, 조인트 [c003_skit_11] 조정)

(1) 캐릭터 왼쪽 후면 스커트 뼈 [c003_skit_12을 선택합니다.



(2) 본 [c003_skit_12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본 [c003_skit_12]은 자동으로 경직, 관절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강체와 조인트를 추가해야합니다. 경직, 관절의 유무는 뼈를 선택 상태로 물리 팔레트의 아래 빨간색 테두리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체 이름 조인트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강체 조인트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본 [c003_skit_12]가 선택된 상태에서 물리적 설정 팔레트에서 강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강체를 추가합니다.


(4) 까다로운 [c003_skit_11]가 추가되었습니다. 강체의 모양이 캡슐로되어 있습니다 만, 후 공정에서 조정하고 있습니다.


(5) 까다로운 [c003_skit_11]가 만든 것으로, 조인트의 추가가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접합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조인트를 추가합니다.


(6) 조인트 [c003_skit_11]가 추가되었습니다.


(7) 강체와 조인트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설정을 조정합니다.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1 및 조인트 [c003_skit_11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스커트 전체 그룹 번호는 "7"이되므로 추가 한 경직 [c003_skit_11] 그룹 번호도 반드시 "7"로 변경합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8) 본 [c003_skit_12]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1 및 조인트 [c003_skit_11]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30 (강체 [c003_skit_12, 조인트 [c003_skit_12] 조정)

(1) 캐릭터 왼쪽 후면 스커트 뼈 [c003_skit_030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30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2, 조인트 [c003_skit_12]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2 및 조인트 [c003_skit_12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30]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2 및 조인트 [c003_skit_12]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14 (강체 [c003_skit_13, 조인트 [c003_skit_13] 조정)

(1) 캐릭터 후면 스커트 뼈 [c003_skit_14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14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3, 조인트 [c003_skit_13]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3 및 조인트 [c003_skit_13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14]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3 및 조인트 [c003_skit_13]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15 (강체 [c003_skit_14, 조인트 [c003_skit_14] 조정)

(1) 캐릭터 후면 스커트 뼈 [c003_skit_15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15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4, 조인트 [c003_skit_14]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4 및 조인트 [c003_skit_14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15]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4 및 조인트 [c003_skit_14]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27 (강체 [c003_skit_15, 조인트 [c003_skit_15] 조정)

(1) 캐릭터 후면 스커트 뼈 [c003_skit_027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27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5, 조인트 [c003_skit_15]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5 및 조인트 [c003_skit_15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27]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5 및 조인트 [c003_skit_15]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17 (강체 [c003_skit_16, 조인트 [c003_skit_16] 조정)

(1) 캐릭터 오른쪽 뒤에 치마 뼈 [c003_skit_17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17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6, 조인트 [c003_skit_16]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6 및 조인트 [c003_skit_16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17]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6 및 조인트 [c003_skit_16]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18 (강체 조인트를 추가 한 후 경직 [c003_skit_17, 조인트 [c003_skit_17] 조정)

(1) 캐릭터 오른쪽 뒤에 치마 뼈 [c003_skit_18을 선택합니다.



(2) 본 [c003_skit_18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본 [c003_skit_18]은 자동으로 경직, 관절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강체와 조인트를 추가해야합니다. 경직, 관절의 유무는 뼈를 선택 상태로 물리 팔레트의 아래 빨간색 테두리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체 이름 조인트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강체 조인트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본 [c003_skit_18]가 선택된 상태에서 물리적 설정 팔레트에서 강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강체를 추가합니다.


(4) 까다로운 [c003_skit_17]가 추가되었습니다. 강체의 모양이 캡슐로되어 있습니다 만, 후 공정에서 조정하고 있습니다.


(5) 까다로운 [c003_skit_17]가 만든 것으로, 조인트의 추가가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접합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조인트를 추가합니다.


(6) 조인트 [c003_skit_17]가 추가되었습니다.


(7) 강체와 조인트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설정을 조정합니다.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7 및 조인트 [c003_skit_17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스커트 전체 그룹 번호는 "7"이되므로 추가 한 경직 [c003_skit_17] 그룹 번호도 반드시 "7"로 변경합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8) 본 [c003_skit_18]와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7 및 조인트 [c003_skit_17]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26 (강체 [c003_skit_18, 조인트 [c003_skit_18] 조정)

(1) 캐릭터 오른쪽 뒤에 치마 뼈 [c003_skit_026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26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8, 조인트 [c003_skit_18]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8 및 조인트 [c003_skit_18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26]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8 및 조인트 [c003_skit_18]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20 (강체 [c003_skit_19, 조인트 [c003_skit_19] 조정)

(1) 캐릭터 우측면 스커트 뼈 [c003_skit_20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20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19, 조인트 [c003_skit_19]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19 및 조인트 [c003_skit_19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20] 세트 인 강체 [c003_skit_19 및 조인트 [c003_skit_19]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21 (강체 [c003_skit_20, 조인트 [c003_skit_20] 조정)

(1) 캐릭터 우측면 스커트 뼈 [c003_skit_21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21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20, 조인트 [c003_skit_20]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20 및 조인트 [c003_skit_20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21] 세트 인 강체 [c003_skit_20 및 조인트 [c003_skit_20]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25 (강체 [c003_skit_21, 조인트 [c003_skit_21] 조정)

(1) 캐릭터 우측면 스커트 뼈 [c003_skit_025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25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21, 조인트 [c003_skit_21]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21 및 조인트 [c003_skit_21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25] 세트 인 강체 [c003_skit_21 및 조인트 [c003_skit_21]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23 (강체 [c003_skit_22, 조인트 [c003_skit_22] 조정)

(1) 캐릭터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23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23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22, 조인트 [c003_skit_22]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22 및 조인트 [c003_skit_22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23] 세트 인 강체 [c003_skit_22 및 조인트 [c003_skit_22]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24 (강체 [c003_skit_23, 조인트 [c003_skit_23] 조정)

(1) 캐릭터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24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24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23, 조인트 [c003_skit_23]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23 및 조인트 [c003_skit_23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24] 세트 인 강체 [c003_skit_23 및 조인트 [c003_skit_23]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본 [c003_skit_028 (강체 [c003_skit_24, 조인트 [c003_skit_24] 조정)

(1) 캐릭터 전면 스커트의 뼈 [c003_skit_028을 선택한 후 해당 강체와 조인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2) 본 [c003_skit_028가 선택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장면] → [실제 개체의 체크를 ON으로하여 실제 개체를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강체 [c003_skit_24, 조인트 [c003_skit_24]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물리적 설정 팔레트의 강체 [c003_skit_24 및 조인트 [c003_skit_24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 변경 한 부분은 아래 그림 빨간색 테두리 내입니다.


(4) 본 [c003_skit_028] 세트 인 강체 [c003_skit_24 및 조인트 [c003_skit_24]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설정 후 확인

스커트 모든 강체 조인트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델을 다양한 관점에서 확인 까다로운 크기와 위치, 그룹 번호와 비 충돌 그룹 번호 설정에 오류가 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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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