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CELSYS News2013. 5. 30. 13:46

CLIP STUDIO PAINT 필터 플러그인 다운로드

셀시스는 그래픽 분야를 개발과 창작 양면에서 띄우기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CLIP STUDIO PAINT 이미징 플러그인 개발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수상한 플러그인을 폭넓게 활용하기 위해 무료로 크리에이터 여러분 께 공개하겠습니다.

플러그인

이미징 플러그인은 이미지에 다양한 가공 처리를하거나 패턴 효과를 생성하는 기능을

CLIP STUDIO PAINT EX에 추가 할수있는 구조입니다.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표현의 폭을 넓히거나 지금보다 짧은 시간에 작품의 품질을 높일수있습니다.

※ 필터 플러그인 CLIP STUDIO PAINT EX에서만 작동합니다.

또한 CLIP STUDIO PAINT 체험판은 30 일간 플러그인 메커니즘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사용해볼수있습니다.

제 2 회 CLIP STUDIO PAINT 이미징 플러그인 개발 대회

제 2 회 이미징 플러그인 개발 대회의 개최가 결정했습니다. 저명한 크리에이터 나 개발자 것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하겠습니다. 개발 한 플러그인을 평가 해 주었으면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분은 꼭 응모 해주십시오!

플러그인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있는 SDK를 사용하여 개발할수있습니다.

플러그인 라이센스

다운로드하기 전에 [CLIP STUDIO PAINT EX 대회 플러그인 사용권계약]을 읽으십시오.

CLIP STUDIO PAINT EX 대회 플러그인 사용권 계약

CLIP STUDIO PAINT EX 대회 플러그인 사용권 계약 (이하 "계약"이라고합니다)은 주식회사 셀 시스 (이하 "셀 시스"라고합니다)가 제 1 조에 규정 된 제품의 사용을 희망하시는 고객 (이하 "사용자"라 함)에 대해 제시하고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본 계약은 셀 시스 또는 셀 시스가 허락을받은 본 제품에 포함 된 기술 등의 권리자가 별도 정한 특약 및 사용 조건 등이 포함됩니다. 셀 시스는 본 계약에 동의하는 사용자 만 본 제품의 사용을 허가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본 계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는 본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본 제품을 설치 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한 경우 셀 시스는 해당 사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 본 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합니다.

■ 라이센스 개수 : 1

제 1 조 정의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에 정하는대로로합니다.

  • (1)소프트웨어 
    제품에 포함 된 컴퓨터 프로그램 (셀 시스 또는 소프트웨어의 권리자가 추가로 제공하는 업데이트 프로그램 포함)를 말합니다.
  • (2)본 제품 
    소프트웨어 및 설명서 등 소프트웨어 관련 문서 모든 (이하 총칭하여 "사용 설명서 등 '이라합니다)를 말합니다.
  • (3)설치 
    소프트웨어의 내용을 컴퓨터 기록 매체에 기록하고 실행할 수 및 / 또는 소프트웨어를 제외한 본 제품을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조 허락 등
  1. 본 제품은 제품의 권리자가 셀 시스에 대해 제 3 자에게 사용 허가하는 권한을 준 것입니다.
  2. 본 제품의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적 재산권은 셀 시스 또는 셀 시스에 대해 적정하게 권한을 준 권리자 (본 제품의 권리자도 포함됩니다)에 귀속합니다. 셀 시스는 다음 각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사용자에게 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1)셀 시스가 인정한 합법적 인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 (2)셀 시스가 정품하다고 인정한 경우.
  3. 본 계약에서 부여 된 권리 이외의 제품에 대한 권리를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3 조 라이센스 계약
  1. 본 제품에 대한 사용자 자신 (법인 기타 단체의 경우 특정 직원 1 명)만이 스스로 점유 관리 할 컴퓨터 (이하 "메인 컴퓨터"라고 함) 1 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정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사용자는 각자의 작업을 보조하는 자 (이하 "작업 조력자"라고 함)를 사용하여 본 제품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1)본 제품을 메인 컴퓨터 1 대에만 설치하고있다.
    • (2)제 4 조 각 호에 규정 된 금지 사항에 위배되지 않도록 본 제품을 사용하는 것.
  2. 본 제품의 사용자는 메인 컴퓨터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정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사용자가 스스로 점유 관리하는 다른 컴퓨터 (이하 "서브 컴퓨터"라고 함)의 1 대에 한해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조건 사용자는 본 제품을 메인 컴퓨터 서브 컴퓨터 합계 2 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1)본 제품의 사용자를 사용자 (법인 기타 단체의 경우 특정 직원 1 명)과 사용자가 지정한 작업 보조 1 명으로 제한하고있다.
    • (2)본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사용자는 소프트웨어가 독립된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경우에도이 부분을 분리하여 무단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4. 사용자는 본 제품을 일본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셀 시스는이 제품에 대해 셀 시스가 운영하고 제공하는 만화, 삽화, 영상 등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창작 활동 응원 사이트 CLIP ( http://www.clip-studio.com/ ) 셀 시스가 운영하는이 제품에 대한 웹 사이트 ( http://www.clipstudio.net/ ) 또는 설명서 등에 별도의 약정을 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해당 사용 조건을 준수해야합니다.
제 4 조 금지 사항

사용자가 다음 각 호에 정하는 행위를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1)본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셀 시스의 허락을 얻지 않고 복제하는 행위.
  • (2)본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 라이센스 부여, 공중 송신 (예를 들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표 할 및 송신 가능 화 상태도 포함됩니다. 다음도 마찬가지입니다), 배포, 양도, 대여, 임대 , 의사 대여 등하는 행위.
  • (3)소프트웨어에 포함 된 컴퓨터 프로그램의 수정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의 소프트웨어를 분석하는 행위.
  • (4)제삼자에게 네트워크 (인터넷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또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이용한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 (5)여러 사람 사이에 본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는 행위.
  • (6)공유 가능한 시스템에서이 제품을 사용하는 행위.
  • (7)본 제품을 타인에게 유상으로 사용하는 행위 또는 본 제품을 상용 서비스에 통합 행위.
  • (8)권 리 보호 등을 목적으로 본 제품에 미리 설정된 기술적 제한을 해제, 비활성화하는 행위, 당해 행위의 방법을 공개하는 행위 또는 설정된 기술적 제한을 해제 비활성화 하여 본 제품을 복사, 수정 (가공, 변형 등을 포함 하나 이에 한하지 않습니다. 이하 "변경 등"이라 함), 재사용 권 부여, 공중 송신, 양도, 대여, 사용 등하는 행위.
  • (9)본 제품을 공서 양속 또는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10)기타 셀 시스 또는 제삼자의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 할 수있는 행위.
제 5 조 보증 등
  1. 셀 시스는이 제품이 사용자의 특정 사용 목적에 적합한 것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본 제품의 도입에 대해 사용자가 자신의 책임으로 판단하여야합니다.
  2. 셀 시스는이 제품의 사용자 지원 의무를지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미리 동의 한 후 본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합니다.
  3. 셀 시스는 제품의하자 (CLIP STUDIO PAINT EX의 버전 업으로 제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본 제품의 사용 또는 사용 불능으로받은 직접적 또는 간접적 인 재산 적 손해 (영업상의 손해를 포함) 및 정신적 손해에 대해 원인 여하를 불문하고 셀 시스 및 소프트웨어 권리자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4. 셀 시스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부수하여 유효한 각종 정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무료 (단, 통신 등의 비용은 사용자 부담합니다)에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셀 시스는 이러한 정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한 완전성, 정확성, 유용성 및 인터넷 안전, 통신의 안정성을 포함하여 어떠한 보증도하지 않습니다. 또한 셀 시스는 사용자 동의없이이 제안을 중단 또는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계약의 해제

셀 시스는 사용자가 본 계약의 조항을 위반 한 경우 또는 셀 시스 또는 기타 권리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 한 경우 본 계약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본 계약의 종료

본 계약이 종료 된 경우 사용자는 신속하게 각자의 부담으로 본 제품의 사용을 중단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 한 모든 컴퓨터에서 완전히 삭제해야합니다.

제 8 조 손해 배상

사용자가이 계약을 위반하거나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셀 시스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셀 시스는 해당 손해의 배상 청구 및 기타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기타
  1. 본 계약의 해석은 일본 법에 준거하는 것으로하고 본 계약에 관한 분쟁은 도쿄 지방 재판소 또는 도쿄 간이 재판소를 제 1 심의 전속 적 합의 관할 법원으로합니다.
  2. 사용자는 본 제품의 사용에있어서 저작권법 수출 규제 관련법을 포함한 각종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합니다.
  3. 제 4 조, 제 5 조, 제 7 조, 제 8 조 및 제 9 조의 규정은 본 계약 종료 후에도 효력을 가지는 것으로합니다.

제정 일 : 2013 년 5 월 30 일

주식회사 셀 시스 
URL : http://www.celsys.co.jp/

동작 환경

각 플러그인의 [운영환경]에 OS등 플러그인의 동작 환경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기재가없는 항목에 대해서는 CLIP STUDIO PAINT EX의 동작환경과 동일합니다.

설치 방법

  1. 각 플러그인의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바탕 화면등 알 수있는 위치에 저장하십시오.
  2. 다운로드 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3. 다음 단계는 압축을 푼 폴더에서 [읽어주세요]를 확인하십시오.

제 1 회 CLIP STUDIO PAINT 이미징 플러그인 개발 대회 수상 플러그인

[가필]

대상

플러그인 개요

펜 넣어 선 굵기를 굵게 또는 체중을 줄이는 필터입니다. 선 두께를 조정하여가는 선에 의한 가녀린 터치하고, 굵은 선에 의한 거친 터치 할 수 있습니다. 선택 영역에서 보정 부분을 수정하면 선이 교차하는 지점 (예 : 헤어 라인) 라인을 굵게하는 등 상투적 표현을 단순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 린 노이즈를 사용하여 선에 무작위로 강약을 붙이는 것으로, 신축성이있는 선에 쉽게 재 작업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소개

まんせー

Web 계열 프로그램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하여 보내고 있습니다.때때로 티아에 출몰하고 있기 때문에, 보시면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주세요. 
Twitter : http://twitter.com/manse
URL :  http://manse.jp/

개발자 메시지

선을 따라 두껍게 그려 버리는 사람이나, 반대로 가는선을 굵게하고 싶다! 그런분에게 딱 맞는 플러그인입니다. 조정용의 매개변수가 많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시험해보십시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전에 원래 선화 레이어를 복제하여 남겨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작 환경

· CLIP STUDIO PAINT EX가 설치되어있는 개인용 컴퓨터 (Win / Mac)

클릭하면 " CLIP STUDIO PAINT 대회 플러그인 사용 약관 "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날로그 형식 카케아미 생성 플러그인]

우수상

플러그인 개요

선 수와 카케아미 횟수, 1칸의 크기 등을 지정하여, 브러쉬 등으로 그리기보다 자연스럽게 쉽게 다양한 카케아미를 만들수있습니다.

개발자 소개

イカフラワー

가끔 프로그래밍하는 니트입니다. 미소녀계의 그림을 그리거나 3D 만들거나 할수있습니다. 
Twitter : http://twitter.com/ikaflower3
URL :  http://ikaflower.org

개발자 메시지

심사 위원 분들도 쓰여져있었습니다 만, 승산 거듭해 보거나 화하고 취향을 추가 보거나하면 또 재미있을지도 모릅니다. 일러스트/만화 분야는 별로 자세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소재를 매개 변수를 만지작하면서 자동으로 생성하고 싶다]라든지 [이런 플러그인이 있으면구나]라는 것을 배울수있으면 몹시기쁩니다.

동작 환경

· CLIP STUDIO PAINT EX가 설치되어있는 개인용 컴퓨터 
· OS

Windows 7 Starter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7 Home Basic (64bit)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7 Home Premium (64bit)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7 Professional (64bit) (Service Pack 1 이상 필요) 
Windows 7 Ultimate (64bit)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8 (64bit) 
Windows 8 Pro (64bit) 
※ 32bit 버전에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클릭하면 " CLIP STUDIO PAINT 대회 플러그인 사용 약관 "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픽셀화 수정]

우수상

플러그인 개요

이미지를 수정 비친 같은 단색의 다각형이 집합한 이미지로 변환하는 필터입니다. Voronoi 모자이크 세공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Voronoi 모자이크 세공은 공간 상에 어떤 점 (부모 점)이 여러개 있다면 공간을 어떤 점에 가장 가까운 하나를 바탕으로 분할하는 분할방법입니다.

개발자 소개

グリルパルツァー

히로시마현 거주.

개발자 메시지

특히 별거 아닌 필터입니다 만, 제작의 도움이되면 좋겠습니다.

동작 환경

· CLIP STUDIO PAINT EX가 설치되어있는 개인용 컴퓨터 (Win / Mac)

클릭하면 " CLIP STUDIO PAINT 대회 플러그인 사용 약관 "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동 애니메이션 색상 변환]

특별상

플러그인 개요

래스터 레이어로 묘화된 이미지의 색상을, 그림자색 (또는 하이라이트 색)으로 자동변환하는 필터입니다. 채색하여 분할할 이미지에 대해, 필터 내부에있는 특정 컬러세트를 이용하여 그림자 색상, 하이라이트 색상으로 변환합니다.

개발자 소개

玉英

CLIP STUDIO PAINT EX를 사용하여 컬러 일러스트와 채색 작업을하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의 제작도하고 있습니다. 
Twitter : http://twitter.com/gyokuei
URL :  http://animehack.jp/  ,  http://material.animehack.jp/

개발자 메시지

내가 평소 컬러 일러스트를 제작하는데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기능을 형태로한 것입니다.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작 환경

· CLIP STUDIO PAINT EX가 설치되어있는 개인용 컴퓨터 
· OS

Windows 7 Starter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7 Home Basic (64bit)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7 Home Premium (64bit)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7 Professional (64bit) (Service Pack 1 이상 필요) 
Windows 7 Ultimate (64bit) (Service Pack 1 이상이 필요) 
Windows 8 (64bit) 
Windows 8 Pro (64bit) 
※ 32bit 버전에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클릭하면 " CLIP STUDIO PAINT 대회 플러그인 사용 약관 "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