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Setting/Clip Studio2014. 9. 28. 10:57

일본어판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의 다운로드소재를 망가스튜디오5나 영문판으로 옴겨 사용하기


일본어판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의 강점이라고한다면 유저와 클립스튜디오 공식사이트에서 배포/공유하는 소재공유기능에 있습니다.




영문판이나 망가스튜디오5를 구매하여 이 기능을 사용할수없다는점은 상당히 불편하게 느끼게 됩니다.




해당 게시물에서는 영문판과 망가스튜디오5에서 일본어판의 다운로드 소재를 인식할수있게하는 작업을 설명합니다.





일본어판 클립스튜디오 런처에서 각종 소재들을 다운받으면 Documents(내문서)\CELSYS\CLIPStudioCommon\Material폴더의 00~99소재폴더로 다운로드됩니다.



이 다운로드 받은 소재를 망가스튜디오5나 영문판의 소재쪽으로 옴겨서 소재정리만 하면 각종소재들을 사용할수있게 되는것입니다.





그럼 각 프로그램당 해당소재의 인식폴더를 알아봅시다.


일본어판

내문서(Documents)\CELSYS\CLIPStudioCommon\Material


영문판

내문서(Documents)\CELSYS_EN\CLIPStudioCommon\Material


망가스튜디오5

내문서(Documents)\Smith Micro\Manga StudioCommon\Material



위의 폴더가 각 프로그램당 소재의 폴더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받은 소재를 옴겨서 인식시킬수있는 경로이기도 합니다.


일본어판의 경로의 00~99의 폴더를 영문판이나 망가스튜디오5쪽으로 복사시켜줍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망가스튜디오5나 영문판을 실행시킨뒤, 파일->소재정리를 클릭해 줍니다.





소재창을 확인해보면 영문판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어판에서만 받으수있는 소재들을 인식하여 사용가능하게 되어 있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단, 다운받은 브러쉬나 소재등의 저작권은 [일본 클립스튜디오]의 약관에 따른다는것을 아십시오.




이것으로 각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시리즈의 소재공유/인식방법의 설명을 마침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