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Setting/Photoshop2012. 11. 25. 09:51

레이어 블랜딩 모드



01. Normal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드로서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02. Dissolve

상위 레이어의 'Opacity'의 불투명도를 낮추었을 때 점을 뿌리듯이 거칠게 나타나는 효과를 표현할 수 있다.

03. Darken

상위 레이어의 밝은 부분을 투명하게 하여 아래쪽 이미지를 그대로 나타내고, 어두운 부분은 색과 명도를 혼합하여 더욱 어둡게 만든다.

04. Multiply

두 레이어의 색상과 명도를 겹치게 하여 어둡게 나타낸다. 전체 이미지를 어둡게 하거나 하이라이트와 중간 톤 부분의 농도를 짙게 할 때 사용한다.

05. Color Burn

겹치는 두 레이어 중 아주 밝은 색과 검정색을 제외한 부분의 채도는 높이고 명도는 어둡게 한다.

06. Linear Burn

해당 레이어와 아래 레이어의 겹친 부분의 명도가 50% 이하일 때 명도를 어둡게 처리한다.

07. Darker Color

두 개의 레이어 중에서 더 어두운 레이어의 색상을 취한다.

08. Lighten

레이어의 색상을 비교하여 더욱 밝은 색상으로 나타내며. 아래의 레이어 색이 해당 레이어의 색보다 밝은 경우는 변화가 없다.

09. Screen

겹치는 두 레이어의 밝은 색상 부분은 서로 빛의 혼합으로 밝아지고 어두운 부분은 그대로 두고 전체 이미지를 밝게만든다.

10. Color Dodge

겹치는 두 레이어 중 흰색과 어두운 색이 있으면, 그 색을 표현하고 다른 부분은 밝게 표현된다. screen보다 2배 밝은 효과를 볼 수 있다.

11. Linear Dodge(Add)

해당 레이어와 아래 레이어의 겹친 부분의 명도가 50% 이상일 때 명도를 밝게 처리한다.

12. Lighter Color

두 개의 레이어 중에서 더 밝은 레이어의 색상을 취한다.

13. Overlay

두 레이어의 명도값이 50% 이상일 때는'Screen'을 적용하고 이하일때는 'Multiply'를 적용한 것 같은 효과가 난다. 콘트라스트를 향상시킬 때 유용하다.

14. Soft Light

두 레이어의 명도가 50%보다 높으면 해당 레이어는 더욱 밝아지고, 50% 이하이면 더욱 어두워진다.

15. Hard Light

'Soft Light'와 같은 기준을 적용하여 해당 레이어의 채도를 높여주어 색의 대비를 강하게 만든다.

16. Vivid Light

아래 레이어의 명도값이 50% 이상일 때는 해당 레이어의 채도와 명도를 높여주고, 50% 이하일 때는 채도를 높이면서 명도를 낮추어 색의 대비가 강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17. Linear Light

겹친 부분의 명도가 밝은 부분의 채도를 높여 강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18. Pin Light

아래 레이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결정하여 해당 레이어에 밝은 부분은 채도를 높이고 어두운 부분은 채도를 낮추어 표현한다.

19. Hard Mix

강한 빛을 주어 강렬한 색상 대비를 준다.

20. Difference

아래 레이어의 명도를 기준으로 밝은 부분으로 갈수록 해당 레이어의 색상을 반전시켜 표현한다..

21. Exclusion

'Difference'와 같은 효과지만 대비를 약하게 하여 좀 더 부드럽게 표현된다.

22. Hue

아래쪽 레이어의 명도를 따르고, 해당 레이어의 색상을 합친 표현을 한다.

23. Saturation

아래쪽 레이어의 명도와 색상을 따르고 해당 레이어의 채도를 합친 표현을 한다.

24. Color

아래쪽 레이어의 명도와 해당 레이어의 채도와 색상을 합친 표현을 한다

25. Luminosity

아래쪽 레이어의 색상과 채도를 따르고 해당 레이어의 명도를 반영한 표현을 한다.


'Program Setting > Photo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으로 털그리기  (0) 2012.11.26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