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Setting/Clip Studio2013. 9. 16. 07:59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인쇄설정(RGB/CMYK)



01.클립스튜디오 페인트는 포토샵과 같이 CMYK설정이 가능한가요?

클립스튜디오는 출판용 소프트웨어니 지원되는것이 당연하지요.
포토샵처럼 그렇게 딱딱 이미지 모드만 RGB/CMYK설정으로 정해지는 것은 아니지만요.

포토샵에서 RGB와 CMYK를 전환할때 고유의 색이 바뀌게 된다는것을 느낄것입니다.
(컬러수치의 고유값을 변경함으로써 기본적인 색계열이 바뀌는것입니다)
포토샵의 이와 같은 기능을 클립스튜디오 페인트는 [컬러프로파일설정]과 [컬러프로파일 미리보기]를 지정함으로써 바꿀수있습니다.

컬러프로파일설정은 RGB/CMYK로 나뉘어 각대표적인 인쇄소의 설정으로 분할되어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컬러프로파일설정]과 [컬러프로파일 미리보기]를 바꾸는것만으로 포토샵에서 CMYK설정으로 전환하는것과 같은효과가 나는것이죠.

참고로 이 설정을 바꾸면 기존에 그림그린것을 유지하는것이 아니라. 포토샵에서 RGB그림을 CMYK그림으로 전환할때와 마찬가지로..
그 CMYK/RGB 고유의 색으로 변하게 되어 그림의 전체적인 색이 변화하므로, 채색전에 자신이 인쇄할곳에 마추어 설정하기 바랍니다.

설정방법은 파일/환경설정/컬러변환 CMYK프로파일부분을 자신이 인쇄할 설정으로 하십시오.
(이 부분이 실질적으로 인쇄될때의 값이 되겠지요.)



두번째로..보기/컬러프로파일/미리보기설정/미리보기 프로파일을 CMYK계열의 인쇄소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이 부분은 실질적으로 작업자가 작품을 채색할때의 색을 보는것 담당합니다.
 이부분을 바꾸면 바로바로 RGB에서의 인쇄할때의 색, CMYK에서의 인쇄할때의 색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즉, 클립스튜디오는 설정만 제대로 한다면 모니터화면의 색이 거의 그대로 나온다고 보시면됩니다.



02.클립스튜디오 페인트에서 설정을 제대로했지만, 포토샵에서 색이 왜 다르게 보이나요?

당연히 그렇게 보일수 밖에요. 기본적으로 포토샵은 RGB설정을 기본으로 잡아줄텐데요..
포토샵에도 클립스튜디오와 동일한 설정을 지정해주어야합니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트에도 해당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포토샵과 클립스튜디오의 설정을 동일하게 하십시오.
포토샵에도 동일한 CMYK나 RGB설정이라도 인쇄소설정을 다르게하면 색감이 변하게됩니다.
포토샵으로 인쇄를 해봤다면 아실텐데..;;
편집/컬러설정에서 설정하십시오.





클립스튜디오페인트과 포토샵의 동일한 CMYK설정후의 이미지 비교 스크린샷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