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 CLIP STUDIO PAINT Ver.1.3.0
[1] 합성 모드의 종류와 표시의 차이
[2] 합성 모드의 사용 예
[1] 합성 모드의 종류와 표시의 차이
아래의 그림을 사용하여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실제로 소개합니다. 각 레이어 1 매씩입니다.
여기에서는 위의 레이어 (하트 이미지)의 합성 모드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그대로 거듭합니다.
어둡게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비교하고 어두운 색상을 채택하여 합성합니다.
곱셈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곱하여 합성합니다. 합성 후 원래의 색상보다 어두운 색상이됩니다. 그림자 등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굽기 컬러은염 사진의 "굽기"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레이어 이미지의 색상을 어둡게하여 대비를 강하게 한 후에,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합성합니다.
굽기 (리니어)아래의 레이어를 어둡게 한 후,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합성합니다.
빼기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당겨 합성합니다. 합성 후 원래의 색상보다 어두운 색상이됩니다.
밝게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비교하고 밝은 색상을 채택하여 각각의 색을 합성합니다.
스크린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을 반전 한 상태에서 설정중인 레이어의 색상을 곱하여 합성합니다. 곱셈 반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합성 후 원래의 색보다 밝은 색입니다.
색상 닷지아래의 레이어 이미지의 색상을 밝게하고 대비를 약하게합니다. 색상의 신축성이 약해집니다.
닷지 (발광)[색상 닷지]보다 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산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더합니다. 디지털로 색을 더하면 밝은 색으로 변화합니다.
가산 (발광)[추가]보다 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밝은 부분은 화면, 어두운 부분은 곱하기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합성 후,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시합니다.
소프트 라이트거듭 한 색상의 농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밝은 색상끼리 대면 [닷지]처럼 밝고 어두운 색끼리 대면 [굽기]처럼 어둡게 표시됩니다. 색상 부분에 겹치지 않고 그릴 때 흰색입니다.
하드 라이트거듭 한 색상의 농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밝은 색상끼리 대면 화면]처럼 밝고 어두운 색끼리 대면 곱하기처럼 어둡게 표시됩니다.
차이의 절대 값아래에있는 레이어의 색상과 설정 중 레이어의 색상을 당겨 그 절대치를 채용하고 먼저 그린 색상 부분과 합성합니다.
[2] 합성 모드의 사용 예
1 사용 예 그 1
건물과 배경 색상을 합성하여 장면의 분위기를 바꿉니다. 건물과 하늘을 만들었습니다. 밝고 맑은 플랫폼입니다.
우선 '공'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오렌지 색으로 채 웁니다. 채우기 레이어 합성 모드를 강한 조명으로 변경합니다. 저녁 같은 분위기가되었습니다.
다음 "건물"에 분위기에 맞춘 광량을 맞추고 있습니다.
"건물"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오렌지 색으로 채 웁니다. 채우기 레이어 합성 모드를 강한 조명으로 변경합니다. 부드러운 반사광을 표현하기 위해 불투명도를 20 %로했습니다.
분위기가 바뀌 었습니다. 석양을 받았다 플랫폼 인 것이 전해집니다.
이와 같이 합성 모드를 활용하면 장면의 분위기를 변경할 수 효과가 발휘됩니다.
2 실천 예 2
캐릭터의 배경에 캐릭터의 사본을 배치하고 캐릭터를 강조하는 연출을합니다. 단색의 배경과 캐릭터 장식 (텍스트)을 만들었습니다.
"캐릭터"레이어를 복제하고 확대 · 이동을합니다.
복사 한 "캐릭터"레이어를 "배경"에 이동하고 합성 모드를 오버레이합니다.
이렇게 합성 모드를 변경하여 다양한 연출이나 효과 붙일 수 있습니다 합성 모드를 잘 활용하여 표현의 폭을 넓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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