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CELSYS News2013. 7. 12. 16:09

CLIP STUDIO PAINT Ver.1.2.7 업데이트 공개 예정 소식

2013 년 7 월 12 일

CLIP STUDIO PAINT EX / PRO Ver.1.2.7 업데이트 (Windows/Mac OS X 버전)을 8월 7일 (수)에 게시합니다.

포함된 CLIP STUDIO도 함께 Ver.1.0.4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또한 CLIP STUDIO.NET에 게재하고있는 PAINT PRO/EX 기능 목록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사용자 님으로부터 요청해 주신 요망등을 반영하고 탑재 예정 항목에 우선 순위의 재검토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항목이 있다면, 본 사이트에서 안내하겠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예정 내용

Ver.1.2.6 선행 프리뷰 버전으로 공개된 항목에 정식 출시에 추가하여 Ver.1.2.7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업데이트합니다.

※ Ver.1.2.7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예정 항목은 제목에 [Ver.1.2.7]라고 기재하고 있습니다.

래스터 → 벡터로 변환할수있습니다 【Ver.1.2.7]

래스터 레이어에 그려진 데이터를 벡터로 변환할수있습니다.

Sony VAIO DUO 13에서 압력이 적용되지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Sony VAIO DUO 13에서 CLIP STUDIO PAINT의 압력이 적용되지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스캐너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불러오기 할수있습니다

[파일] 메뉴 → [불러오기]에 스캔이 추가되어 사용중인 스캐너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레이어로 불러오기 할수있습니다.

연속스캔 기능이 추가됩니다 【Ver.1.2.7]

대량의 종이 문서를 연속적으로 스캔하고 불러오기 할수있습니다.

캔버스 회전할수있습니다

보기의 회전이 아닌 캔버스 전체를 회전할수있습니다.

캔버스 회전

Windows 8의 터치 조작에 대응합니다

또한 [환경설정] 대화상자의 [인터페이스]에 [터치조작 설정]이 추가되고

Windows 8의 터치조작에 최적화된 화면/동작으로 전환을 할수있게 됩니다.

터치

내보내기 인쇄 결과에 텍스트 [작품정보] [논부루]을 포함할지 설정 할수있습니다

[지정 형식으로 저장 (Photoshop 문서 Photoshop 큰 문서)] [이미지 통합 저장] [일괄출력]의 내보내기 설정 및 인쇄 설정에서 출력 이미지 설정 항목에 텍스트 [작품 정보] [논부루]가 추가되고 내보내기 인쇄 결과에 포함될지 여부를 개별적으로 설정할수있습니다.

3D에 광원설정이 추가됩니다 【Ver.1.2.7]

3D데이터 보기에서 광원의 ON/OFF와 방향을 설정할수있습니다.

컷틀을 작성시 외곽모양자가 작성되도록 됩니다

[컷틀 폴더]에는 외곽모양자가 반드시 포함되도록 됩니다. 
외곽을 자동으로 묘화안함 설정을하고 자에 스냅하는 것으로, 컷틀에 따라 선이 당길수있습니다.

컷틀을 균등하게 분할할수있습니다

[레이어] 메뉴 → [자 컷틀] → [컷틀을 균등하게 분할]에서 분할수/분할변의 방향등을 지정하여 컷틀을 균등하게 분할할수있습니다 .

프레임 테두리를 균등하게 분할

컷틀을 결합할수있습니다

레이어 팔레트에서 선택한 여러 [컷틀 폴더]를 결합 할수있습니다. 결합후 [컷틀 폴더]의 폴더 구성도 설정할수있습니다.

[대칭자]가 추가됩니다

자를 축으로 한 대칭 위치에 그리기를 할수있습니다.

대칭 통치자

[평행곡선자] [다중곡선자]가 추가됩니다

여러 개의 점을 지정하여 작성한 자에서 [평행곡선자]는 자에 평행한 선을, [다중곡선자]는 자에서 지정된 방향으로 이동하여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평행 곡선 통치자 다중 곡선 통치자

곡선자의 제어점을 편집할수있습니다

[방사곡선자] [평행곡선자] [다중곡선자] 제어점을 선 수정 도구에서 제어점 보조도구로 편집할수있습니다.

[동심원자]로 중심축이 추가됩니다

중심축을 따라 자를 이동할수있습니다. 또한 회전 중심축의 핸들하는 방법으로 변경됩니다.

동심 통치자

톤이 사용된 영역을 컬러로 표시할수있습니다

[보기] 메뉴 → [톤 영역 표시에서 보기/숨김]를 전환할수있습니다.

또한, 색상은 [레이어 속성] 팔레트의 [영역표시색]으로 변경할수있습니다.

톤 영역 표시

오토액션에 [버튼모드]가 추가됩니다

[오토액션]팔레트의 메뉴에서 버튼모드로 전환하면 오토액션 보기를 버튼화하고 클릭으로 오토액션을 수행할수있습니다.

[오토 액션 팔레트의 버튼 모드

[메모리 정보] 팔레트의 표시되는 정보 항목이 증가합니다

캔버스에서의 마우스 커서의 위치​좌표 (X · Y)로 표시하는 좌표정보, 도형 그리기시나 선택영역 작성시, 도형의 넓이(H) *높이(V) ·대각선 (L )의 길이를 표시하는 길이 정보가 새롭게 표시됩니다.

[정보] 팔레트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