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s/和錆(CSP)2014. 7. 8. 21:18
[1] 큰 보석 채색

[2] 작은 보석 채색

보석을 채색합니다. 보석이 그림의 포인트로도 있으므로, 반짝이는 임펙트가있는 채색이 되도록 의식하며 채색합니다.




[1] 큰 보석 채색

① 단계는 거의 인물 채색과 마찬가지로 「그림자 효과」「하이라이트「흐리기 조정의 흐름입니다. 
우선 합성모드를 굽기(선형)으로 설정한 신규 레이어를 작성시, [펜] 도구 → [G펜]으로 그림자를 그려갑니다. 
보석컷을 의식하여 곡선을 만들지 않고 직선으로 그림자의 위치에 임의성을 넣습니다. 




② 다음에는 합성모드를 가산(발광)으로 신규 레이어를 작성하여, 하이라이트를 그려넣습니다.
이쪽도 그림자 효과뿐만 아니라 신축성을 붙여 채색합니다. 그림자로 넣는부분 안쓰는부분 모두 쓸수 있도록 채색해 갑니다.




③ 하이라이트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43%로 낮추어 조정했습니다. 상당히 그럴듯한게 만들어졌습니다.



④ 투명색의 [에어브러쉬] 도구 → [부드러운]으로 하이라이트를 흐리게하여 입체감을 내고 있습니다.




 ⑤ 작성한 「그림자」레이어를 조정합니다.

 [레이어] 팔레트에서 [투명부분 잠금]시, [부드러운]에서 어두운 보라색 등을 넣어 신축성을 강하게합니다.




⑥ 또한 신규 레이어를 작성시, 합성모드를 [굽기(선형)]으로 설정되면, 보석부분이나 안쪽면에 짙은 색을 넣습니다.

더 보석같은 중량감이 생겼습니다.




 ⑦ 마지막으로 색상조정을 합니다.
[레이어] 메뉴 → [신규색상보정 레이어] [레벨보정] 레이어로 더 하이라이트를 강하게하여,

[신규색상보정 레이어][색조/채도/명도] 레이어에서 채도를 올렸습니다.



이제 보석 완성입니다.

[2] 작은 보석 채색

작은 보석은 큰 보석보다 신속하게 채색합니다.
베이스 밑칠 레이어 위에, 그림자와 하이라이트 레이어를 거듭하여 만들었습니다.




또한, 작은 보석의 안쪽에 [G펜]으로 실루엣만의 작은 보석으로 장식합니다.
색상 조정을 하고, 원근감을 내기 위해 [필터] 메뉴 → [가우스 흐리기]로 윤곽을 흐리게하여, 보석을 완성합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