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Setting/PC Setting2017. 8. 31. 15:09

지포스를 라데온 같이 사용하는 방법 2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라데온 색감보다 연한 느낌이 들겁니다.


그건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카드는 초기설정이 동적범위가 제한(16-235)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걸 전체(0~255)로 변경해주면 라데온같이 진한 색감으로 변하게됩니다.



하지만 이걸 설정하기 위해서는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를 연결하는 선이 DVI라면 설정할수없습니다.


설정하기 위해서는 DP포트나 HDMI포트를 사용해야합니다.


물론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에 DP포트나 HDMI포트가 있어야하겠죠.





저도 예전에는 DVI선으로만 연결해서 해당 옵션이 존재하는지 몰랐지만, HDMI포트를 연결해보니 알겠더군요.


DVI와 HDMI포트의 옵션차이는 아래의 스샷을 보면 알것입니다.




DVI포트에는 색상깊이를 설정하는 부분뿐이지만, HDMI쪽에는 그 이외의 옵션이 추가로 설정가능하단것을 알수있습니다.


출력 동적 범위, 이부분을 제한에서 전체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이것을 설정하면 바로 모니터의 색이 진해지는것을 느끼실수있을겁니다.(물론 이설정을 하면 조금 그래픽카드에 부담이 가겠죠?)




해당색감이 라데온과 비슷하다는것을 아는 이유는 제 PC가 혼종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같은 2개의 벤큐 모니터에 한쪽에는 라데온, 한쪽에는 지포스 이렇게 연결해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색감이 같다는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모니터와 기타 색관련 프로그램등의 색은 sRGB로 통일해서 사용중입니다. - 다른 색계열로 사용하면 다를수도 있다는것을 참고해주십시오.)








다음으로 설정해줘야하는 부분은 동영상을 재생할때의 색감의 제한을 풀어주는겁니다.




위와 같이 비디오에 비디오 컬러설정 조정에서...


Nvidia 설정 사용을 클릭하고, 고급탭에서 동적범위를 전체(0-255)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플레이어류에서도 동점범위를 전체로 변경해줍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카카오tv의 팟플레이어의 설정창입니다.


위와같이 변경해주시고.. 다른 플레이어에도 해당설정이 있다면 변경해주시면됩니다.








추가로 지포스상태로, 동영상을 볼때, 플루이드 모션(Fluid Motion)을 사용하려고 하려면..


플루이드 모션을 사용가능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여, 2번째 그래픽카드 슬롯에 장착합니다.


윈도우10은 자동으로 그래픽카드를 인식하지만, 카탈리스트라는 구형인터페이스로 설치됩니다.




일단, 라데온그래픽카드쪽에 모니터를 연결하고, 크림슨 인터페이스의 드라이버로 재설치해줍니다.


굳이 크림슨 인터페이스로 새로 설치하는 이유는 아래 스크린샷의 Bluesky FRC필터프로그램에서..


카탈리스트로 설치하면, 24p나 30p중 둘중하나만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 크림슨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둘다 활성화됩니다.




크림슨 드라이버 설치되면 플루이드 모션을 활성화시킵니다.(카탈리스트에도, 옵션이 있지만, 활성화가 안됬었습니다.)


비디오탭에 사용자지정을 클릭하고 플루이드 모션 비디오쪽을 클릭하여, 켜짐으로 바꾸면됩니다.







그리고 Bluesky FRC를 설치해주시고, 드라이버 세팅부분의 AFM 서포터 활성화를 클릭해주십시오.


그리고 재부팅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 세팅 글이 변경되어 있습니다.


모드를 모드2로 변경해주신다음 24p와 30p를 같이 체크해주십시오.








다음으로 팟플레이어를 실행시켜주십시오.


환경설정에서 코덱/필터->비디오 코덱->내장 코덱/DXVA설정을 클릭해주십시오.



내장 비디오 코덱 설정창이 나오면


하단의 DXVA2 Copy-back부분을 자신의 라데온 그래픽카드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다음에는 같은 코덱/필터탭에서 전역 필터 우선 순위로 들어갑니다.


외부코덱 추가를 누르고, 팟플레이어 버전에 맞는 dll파일을 선택합니다.(32비트버전과 64비트버전이 따로 존재합니다. 기본은 32비트)


파일 경로는 C:\Program Files\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이며, BlueskyFRC64.dll,BlueskyFRC32.dll둘중하나를 선택하면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동영상 실행시 모든 영상이 60프레임으로 재생됩니다.





이후 라데온 그래픽카드쪽에는 모니터와 연결된 선을 전부 빼버리고, 지포스쪽에만 꼽은 다음 사용해도, 동영상을 볼때는 60프레임으로 재생됩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