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Setting/PC Setting2015. 1. 28. 11:31

아프리카 방송설정3 (딴짓하면서 방송하기)



이번에는 번외로 자신은 다른 아프리카 방송을 보면서...

자신이 방송하고 있는 소리에 다른 아프리카 방송소리나, 애니메이션 소리를 방송에 나오지 않게하는 방법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다음팟플레이어의 2개의 장치로 출력하기기능을 활용한 방송방법입니다.


일단 아프리카 방송설정1,2를 모두 완벽하게 설정했다는 가정하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아프리카방송은 사운드1-스테레오믹스로 방송되게 설정합니다.)



일단 다음팟플레이어의 환경설정에서 소리부분의 오디오출력부분을....

아래와같이 [기본출력장치] [외장사운드카드][두번째 출력장치] [내장 사운드카드]로 설정합니다.

이렇게하면 양쪽의 사운드카드에 동시에 동영상이나 음악을 틀수있게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했다면 감이 오실겁니다.


[아프리카 방송설정2]에서 라인입력으로 [사운드2]의 모든소리를 [사운드1]에 보냈는데...


[라인입력]을 사용안함으로하면, [사운드1]쪽에는 아무런 소리가 나오지 않게됩니다.


물론 [마이크]는 출력위치를 [사운드1]로 바꾸면 [사운드1]에서 마이크 소리가 나겠죠.




이런 마이크소리만 나오는 상태에서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하여, 노래를 들으면..

노래와 마이크소리가 나오는 그림방송이 되며, 다른 아프리카 방송을 들어도 자신의 방송소리에는 자신이 듣고있는 다른부분의 소리는 들어가지 않게됩니다.



물론, "나는 다른 아프리카방송보는것을 집중하고싶어서 내가 재생하고있는 노래소리조차 듣기 싫다", 이런분이 있을수도 있는데..

이런분은 기본출력장치로 되어있는 [사운드2] 부분을 [사운드1]이나 다른 장치로 설정하면...

자신의 듣는 [사운드2]의 소리에 자신이 듣는것과 방송에 나가는 소리가 완전히 분리하여 방송할수있게됩니다.




여기까지는, 그림+음악 방송을 할경우에 딴짓을 할수있는 방법이였습니다.


그럼, 게임할때 애니나, 영화나, 19금영상(?)같은 것을 보고싶다거나, 노래를 듣고싶을 경우는 어떻게하냐?


이런경우는 위와같이 설정하고, 이어폰의 위치를 [사운드카드2]에서 [사운드카드1]로 변경하고,


다음팟플레이어 설정은 [기본출력장치와 두번째 출력장치]를 모두 [사운드1] 쪽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영상이나 노래를 다음팟플레이어로 보시면되겠습니다.


물론 아프리카 방송설정에는 [외장사운드카드인 사운드카드2][스테레오믹스/들리는소리]로 설정하여, [사운드카드2]의 소리가 나오도록하시면되겠습니다.


*다시 라인입력을 활성화하시면 자신의 게임소리+영상소리를 모두 들으면서 방송할수있습니다.

(시청자들은 게임소리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단, 게임중에 다른아프리카를 보면 보고있는 방송소리를 사운드1로 보낼수없으므로 게임중에 다른 방송을 볼때는 다른방송은 음소거를 하고봐야하겠지요.





이렇게하면 딴짓(영상+노래)을 하면서 게임방송이나, 그림방송을 할수있다고 봅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