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s/和錆(CSP)2014. 5. 13. 23:11

[1] 러프
[2] 배색 계획
[3] 선화

[1] 러프

1. 구도를 결정

[붓] 도구 → [불투명 수채화] 브러쉬 크기를 10px 정도로 설정하여 잘라낼 구도를 그려갑니다. 
이번에는 2개의 시안 만들고 오른쪽 구도로 하기로 했습니다.



2. 밑그림

구도 시안을 기반으로 밑그림을 그려갑니다. 이번에는 「보석나라의 공주...」와 같은 이미지로 그리기로 했습니다.






[2] 배색 계획

색을 칠하면서 세부사항을 채워갑니다. 
이 단계에서 색을 정해두면 완성 이미지가 명확하여, 채색이나 최종 마무리에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 계열로 정리하여, 보석의 화려함을 돋보이게 위해 인물에 사용하는 색은 채도도 낮게할 계획입니다.





[3] 선화

1. 인물 등의 주요 선화

[연필] 도구 → [진한 연필] 브러시 크기를 6px로 설정하고 선을 그립니다.



② 레이어 팔레트에서 러프를 그린 레이어를 선택하고 불투명도를 25%로 낮춥니 다. 
또한 그 위에 「선화」 레이어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이 폴더에 신규 벡터 레이어를 작성합니다.

벡터 레이어는 선 삭제 및 수정이 쉽기 때문에 선화 제작에 적합합니다.





POINT

벡터 레이어는 레이어 팔레트 하단의 [신규 벡터 레이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레이어] 메뉴 → [신규 레이어] [벡터 레이어]를 선택하면 만들수있습니다. 
※벡터 레이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능설명! 호랑이의 권레이어의 종류 1 래스터와 벡터」 를 참조하십시오.

③ 러프를 참고하여, 벡터 레이어에 선을 그려갑니다. 가능한 선수를 줄이는 것이 수정할 때 선 선택이 쉽기 때문에,. 
얼굴 이외의 부분에 대해서는 적은 선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나중에 수정하기 쉽도록, 파츠마다 레이어를 나누어 선화를 그립니다. 
또한 각각의 파츠에 레이어색을 설정하여 채색했습니다.




POINT

레이어 색상은 레이어에 그려진 부분의 색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설정하고자하는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레이어 속성 팔레트에서 설정합니다. 레이어 색상 설정을 해제하면 원래 이미지 색이 표시됩니다. 
※ 화면상에 레이어 속성 팔레트가 표시되어 있지 않으면 [윈도우] 메뉴 → [레이어 속성]을 선택하여 표시합니다.

⑤ 인물의 선을 그린후, 선색을 변경했는데, 아래의 그림과 같이되었습니다.




2. 상세 문양

주요 선화가 끝나면 다음 옷의 무늬 등을 넣어갑니다. 
레이어 팔레트에서 「선화」폴더에 「문양」폴더를 만듭니다. 벡터 레이어에 그립니다. 
문양은 [데코레이션] 도구 → [경계]의 점선 및 줄선을 사용하여 파츠의 크기나 간격을 조정하면서 그려갑니다.




다음 [펜] 도구 → [마커] [사인펜]을 사용하여 리본등의 선을 넣습니다.




또한 허리 부분의 파츠도 [데코레이션] 도구로 제작합니다. 
신규 벡터 레이어를 만들고 [데코레이션] 도구 → [경계] [점선]으로 장식을 만듭니다.




점선을 그릴 레이어에 [레이어 속성] 팔레트의 [여백] 효과를 적용합니다. 
경계선의 굵기와 색상을 조정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별도 그려서 조정하면 완성입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