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s/ms(CSP)2013. 6. 2. 21:29

[1] 베이스 코트 
[2] 캐릭터 채색
[3] 배경 채색


완성된 선화에 색을 채색합니다.

[1]베이스 코트


부분마다 레이어를 나누어 기본색을 채색해갑니다.

먼저 채색 분할을 위해 선화의 복제를 결합한 레이어를 한장 만듭니다.

선화 레이어 폴더를 선택하고 [레이어] 메뉴 → [레이어 복제]에서 폴더마다 복제합니다. 
또한 복제 된 레이어 폴더를 선택하고 [레이어] 메뉴 → [선택 레이어 결합] 사용합니다.




배경으로 캐릭터에 숨겨져 큰게 선이 열려있는 부분은 복제 레이어의 선을 닫고 채색하여 나눌수있도록합니다. 
채색을 꼼꼼히 볼수있도록 용지 레이어 위에 밝은 초록색 레이어를 넣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머리색과 복장의 이미지를 베이스로, 전체적으로 가을 경치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톤을 의식해 기본색을 두고갑니다. 
기본색을 잘라두면서 전체의 밸런스를 보고 조정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캐릭터마다, 배경부분마다 레이어를 분할하여 만듭니다.


이제 기본 채색의 분할이 완료되었습니다.




     

[2] 캐릭터 채색


채색 분할과 배색이 정해지면, 드디어 채색 작업에 들어갑니다.

머리와 얼굴등 부분으로 나누어 레이어마다 추가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등 색상이 다른 레이어를 겹쳐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그림자부분이나 하이라이트를 그리는 이미지입니다.




밑칠한 레이어 위에 신규 레이어를 만들고 레이어 팔레트에서 [하위 레이어 클리핑] 버튼을 클릭하여 클리핑합니다.

클리핑 레이어에 그리면 클리핑 대상이되는 밑칠한 레이어에서 나오지 않도록합니다.



스포이트로 기본색을 추출하는동안 색을 담고, 우선 선화와 동일한 [펜] 도구 → [둥근펜]에서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채색합니다.

그림자색의 레이어는 [승산]으로 하이라이트 레이어는 [스크린]등 정리하여 합성모드로 구분합니다.



POINT

레이어 합성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능 해설! 호랑이 권 "→" 합성모드의 기본 "," 합성 모드를 사용하려면 "을 참조하십시오.



머리색 경계등의 뽀송뽀송한 부분은 [에어 브러쉬] → [번짐 스프레이]에서 입자크기와 입자밀도를 조정하며 폭신한 느낌으로 채색합니다.





 

옷 채색은 [수채화 붓] → [불투명 수채화]로 입체감이 나도록 농담을 붙여 채색합니다.






레이어를 겹쳐가며, 투명감있는 채색을 할수있도록, 여기에서도 [승산], [스크린] 등의 합성모드를 구분하여 레이어를 여러겹 채색해갑니다.






[편집] 메뉴 → [색상보정] → [색조/채도/명도]를 사용하여 색감보정을하고 균형을 맞춰갑니다.

이것을 캐릭터마다 실시갑니다. 좋을까? 라고 생각 했더니 일단 완성입니다.



모든 캐릭터의 채색을 완료했습니다.




[3] 배경 채색

캐릭터의 위치를​​ 중심으로 세가지 레이어 (단풍전경, 난간/베란다,창문실내)에 레이어 폴더를 나눠 배경을 채색합니다.

채색하는 방법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부분마다 밑칠로 클리핑한 색은 다른 레이어를 만들고

그림자는 [승산] 하이라이트는[스크린] 등의 합성모드를 사용합니다.




창문의 투과/반사, 그림자, 단풍의 균형 등을 조심합니다.

창문은 기본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낮춰 창문의 투과를 표현합니다.

클리핑 레이어는 단풍,낙엽 등을 포합하고 있습니다.



단풍은 황색/ 녹색 나뭇잎 색은 합성모드[일반]인 레이어로, 나뭇잎의 밝은 부분은 [스크린], 마지막에는 [승산]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채색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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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