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을 채색하여 완성합니다.

지면 밑칠

지면을 밑칠하고 있습니다. 
신규 레이어를 만들고 캐릭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채우기 도구로 채색해갑니다. 
빛이 맞고있는 벽, 그림자가있는 벽, 지붕, 땅, 나무, 그리고 파트마다 같은 색으로 채웁니다.


채우기가 완료되면 각 부분이 레이어를 투명도 잠금합니다.
[레이어] 메뉴 → 레이어의 필요한 부분에 선택영역을 만들고, 그래디언트를 겁니다.




지면 착색

지면을 세세하게 채색해갑니다. 
수목등의 채색은  [붓] 도구 → [번짐 연수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다 부분의 밑칠

육지를 채색했으면 바다와 하늘을 채색합니다. 
육지 관련 레이어 아래에 신규 레이어 [바다]를 만들고 그라디언트 도구로 밑칠합니다. 
그런 다음 [에어브러쉬] 도구로 대충 색을 더해 바다와 하늘의 기반을 만듭니다


또한 신규 레이어 「구름/비침포함」를 만들고 장식도구 → [자연 풍경] → 횡운을 통해 하늘에 구름을 만듭니다.




같은 레이어에 육지의 영상 포함을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구름/비침포함은 [횡운] 보조도구 정보를 표시하고 [브러쉬] → [회전]을 180으로하여 180도 회전시켜 그리고 있습니다.



바다 채색

앞의 바다를 세세하게 채색해갑니다. 
원경과 달리 투명한 느낌하기 위해 신규 레이어 [해저]를 만들고 해저 지형 선화를 [둥근펜]을 사용하여 그립니다.





해저 선화가되면 레이어 [바다]의 색상을 해저가 패여있는 부분은 진하고, 뾰족한 부분을 얇게합니다. 
또한 신규 레이어 [승산]을 만들고 전체적으로 색을 더합니다.





또한 신규 레이어 [파도/물가]를 만들어 파도와 물가를 [둥근펜]으로 그립니다. 
하이라이트도 넣어 둡니다.





바다를 착색되면 지면 색이 진하지 않아보여 지면 전체에 승산색을 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날개에서 벗겨져 떨어지는 오래된 피부조각를 만듭니다. 


캐릭터의 레이어 위에 신규 레이어를 만들고 선화를 그려, 또 다른 레이어로 색을 채색합니다. 
얇은 피부의 느낌을 내기 위해 피부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75 %로 낮춥니다.





이것으로 완성입니다.





클릭하면 확대합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