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선화 
[2] 배경 선화

[1] 캐릭터 선화

캐릭터의 선화는 기본 [둥근펜]에서 그립니다. 



선을 부드럽게 그리는 위해서는 초과해 그리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다음의 문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합니다.

먼저 [머리][얼굴][ (머리와 얼굴 이외의 부분)]으로 나누어 레이어를 만듭니다.
이 만나는 부분 등으로 수정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가능한 한 카메라에 가까운 부분 (앞 부분)에서 순차적으로 펜 입력 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동선택] 도구로 이미 선화가 끝나는 부분을 선택하고 선택 메뉴 [선택영역 반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해두면 이미 그린 부분에 이 노출 없기 때문에 선을 느긋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하여 캐릭터 선화 그려갔습니다.






[2] 배경 선화

배경 선화을 그립니다. 캐릭터와 같은 요령으로 앞으로부터 그려갑니다. 기본은 자유입니다만, 퍼스자가 사용할수있는 부분은 사용합니다.
쉽게 볼 수 있도록 캐릭터 부분을 짙은 회색으로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이어를 관리하기 쉽게하기 위해 캐릭터와 배경 별도의 레이어 폴더를 만들고 레이어를 포함해야합니다.



안쪽 쪽 그림을 때는 보조도구 팔레트 오른쪽 아래에있는 [보조도구 복제] 아이콘을 클릭하고
[둥근브러쉬 크기를 2 픽셀 정도 가늘게 한 것을 등록해 놓고 그곳을 사용합니다



신규 레이어 [얇은선] 만들고 캐릭터 선화 비늘같은 모양등 세세한 선을 추가합니다.
본래 캐릭터 선화에 해야할 작업입니다만, 조금 잊었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 실시했습니다.





POINT 
자를 사용한 배경 선화는 벡터 레이어를 사용하면 편리
배경 벡터 레이어 그리면 들에게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교점 삭제 통치자를 사용하여 대략적으로 선을 교차하도록립니다.
마지막으로 지우개 도구 [벡터 ] 등을 선택하여 교점 지우기를 선택하여 지우면, 초과 부분을 신속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지우기 복잡한 선 위에 선을 그려 버렸을 때 등 삭제를 선택하여 지우면, 선만 사라집니다.




수정 배경 원근감을 클릭하는 선 두께 변경하는 것이 많습니다 (이번처럼 가까운 배경 굵고 먼 배경 체중 ).
벡터
레이어 경우 한 번 그린 선 두께를 나중에 바꿀 수 있습니다.




반대로
캐릭터 선화 같은 모양 각진 않은 것은 래스터 레이어를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벡터 레이어 채우기를 하지 못하며 또한 삭제 방법이 특수 특징이 있습니다.









Posted by 네로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