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프로그램을 한글 윈도우에서 정상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윈도우7)



일본프로그램들은 한국어 윈도우에서 설치하면 설치가 안되거나 몇가지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특히 예전에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은 아에 설치가 안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코믹스튜디오4, 일러스튜디오등의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이나 게임등이 그렇습니다.




물론 어플로케일로 일본어로 설정하고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될때도 있습니다만,


어플로케일을 사용해도 에러가 발생해서 설치가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지요.


지금 설명하는 방법은 완전히 윈도우를 일본어 윈도우환경과 동일하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한글로 된 프로그램인 한글 오피스등의 순수한글프로그램은 메뉴등이 깨져서 보이게됩니다.


일본어 프로그램을 설치이후에는 다시 설정을 한국어로 상태로 변경해야합니다.




우선 설정을 위해서는 [제어판] -> [국가 및 언어]를 클릭하고, [관리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옵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우리가 수정해야할부분은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로캘 변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일본어]로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이렇게 변경후 [재부팅]을 반드시 해주십시오.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부팅후에는 윈도우 환경이 완전히 일본어 윈도우와 동일하게 설정되므로 일본게임과 프로그램등을 정상적으로 설치할수있게됩니다.






이렇게 설정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뒤, 위의 설정을 한국어로 다시 변경후 재부팅을 해주면되겠습니다.


**일본어 프로그램을 설치할때는 프로그램 경로,폴더,파일명에 한글이 들어가면안됩니다. 반드시 [영어]로 경로와 폴더,파일명을 만드십시오.





이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왠만하면 실행될것이며,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설치된 게임이나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어플로케일][일본어]로 설정하여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수있겠습니다. 




왜 위의 설정을 하고 그냥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 어플로케일로해서 실행해야하는가?하면..


해당 설정을 사용하면, 한글 오피스로 PPT를 만들던가 한글문서를 만들던가, 한국 게임을 할시,

여러분이 한글 윈도우에서 "일본 게임등을 설치했을때"와 같이 글이 깨지며,

정상적인 한글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위의 설정은 윈도우7 울티메이트 버전에서 가능한 설정이며, 스타터버전이나, 홈프리미엄 버전의 윈도우7버전에서는 불가능한 설정입니다.





Posted by 네로네로